라이프호프, ‘제3회 라이프키퍼’ 생명사랑캠프 개최
상태바
라이프호프, ‘제3회 라이프키퍼’ 생명사랑캠프 개최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6.07.0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5일 협성대,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 일깨울 예정

다양한 자살예방 활동으로 교계뿐만 아니라 한국사회 속에서도 ‘생명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는 기독교자살예방센터 라이프호프(대표:조성돈 교수)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라이프키퍼’ 생명사랑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가정불화를 비롯해 집단 따돌림, 폭력, 성적 비관 등으로 자살 위험군에 속해 있는 청소년들의 충동적 자살을 막기 위함이다.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경기총)이 주최하고, 라이프호프가 주관하는 이번 ‘라이프키퍼’ 생명사랑캠프는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 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협성대학교에서 개최된다.

라이프호프 대표 조성돈 교수(실천신대)는 “앞으로 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생명을 보듬고 세우는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캠프를 마련했다”며 “참가자들이 생명에 관한 기독교적 가치관을 정립해 나갈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생명을 지키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서는 생명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활동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생명보듬이 ‘무지개 교육’, 야외 물놀이 활동, 청소년 특강(이미나 강사)을 비롯해 캠프에 참가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중앙자살예방센터의 자살예방교육인 ‘보고듣고말하기’ 강의도 마련돼 있다.

특히 저녁에는 청소년들에게 말씀과 찬양을 통해 하나님의 ‘생명사랑’ 복음을 전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손철구 목사(홍익교회)가 청소년들에게 생명사랑의 메시지를 전하고, 프라이드 찬양단의 찬양인도와 찬양 콘서트가 진행된다.

한편 ‘라이프 키퍼’ 생명사랑캠프는 중고등부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등록비: 3만원). 캠프 등록은 네이버 폼(http://me2.do/GBbtOVSl)을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김용식 목사(010-9097-169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