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개혁주의생명신학과 교육’ 학술대회"
상태바
[TV] "‘개혁주의생명신학과 교육’ 학술대회"
  • 운영자
  • 승인 2012.10.31 14: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s://media4.everzone.co.kr/igoodnews/news/1030-1.wmv

(서울 = 이현주 기자) 종교개혁 495주년을 맞아 개혁주의신학을 되돌아보는 학술 세미나가 마련됐습니다.

서울 백석정신아카데미와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은 지난 30일 방배동 캠퍼스 대강당에서 제10회개혁 주의생명신학 학술대회를 열고 교육에 나타나야할 개혁주의생명신학에 대해 점검했습니다.

주제 강사로 나선 연동교회 이성희 목사는 “개혁교회는 항상 개혁되어야 한다는 대명제에 충실해야 하며, 교회가 사회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도 고민해야할 시점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포스트모던의 문화와 과학의 발달 등이 그리스도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으며 자본주의 역시 생명경시 풍조를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한 것입니다.

이성희 목사는 “가상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성경적 생명교육을 게을리 해선 안 되며, 물리적 생명과 함께 영적 생명을 함께 세워나가는 것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드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목회현장에서의 성경교육에 대해 발표한 선한이웃교회 박종옥 목사는 성경읽기 100독운동을 소개하면서 “성경을 읽지 않고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성경을 읽는 성도들의 수는 점점 줄어들 것을 우려했습니다.

예수님의 12제자 교육을 중심으로 개혁주의생명신학과 신학교육에 대해 발표한 백석대 최갑종 교수는 “예수님은 섬김과 기도를 가르치셨고, 고난에 대비한 교육을 시키셨다”며 “예수님의 제자교육은 신학대학원 교육에 반드시 접목되어야 한다”고 제안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아이굿뉴스 이현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위너 2012-10-31 16:44:03
성경 하나면 다 알수 있고 천국 가는길이 이 성경에 있는데 왜 이렇게 어려운 말들을 써가면서 인학을 하는가! 사람의 생각으로 연구하지 말고 말씀을 깨닫게 해달라고 추수꾼 천사를 보내달라고 기도하는것이 더 빠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