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넷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1월 넷째주 매일양식
  • 승인 2008.01.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빌 4:10-14 / 찬송 : 351 장


이 세상에는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면에 부정적인 사고로 살아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삶을 사는 사람은 언제나 불평과 비평으로 발전이 없으나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사는 자는 늘 발전적이며 희망이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 말씀중에서도 내가 주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고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세상적인 방법보다는 주안에 있을때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사고의 고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언제나 주안에서 희망을 바라보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언제나 주 안에서 생활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시 119:9-11 / 찬송 : 501 장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은 하나님께 대한 의무보다는 하나님이 우리의 창조주이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의 섭리안에 있기 때문이며, 나아가 그리스도인의 진정한 삶의 모습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규례나 방법으로는 우리가 의롭게 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 어느 누구에게도 모범이 되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주의 말씀만이 우리의 보호가 되고 우리의 생활이 되어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할 뿐 아니라 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기도:주의 말씀만이 우리의 삶을 성결케 할 수 있음을 알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렘 29:12-14 / 찬송 : 291 장


죄인된 우리를 위하여 주님은 우리를 찾아오셔서 위로의 손길과 구속의 제물로 독생자를 아낌없이 보내주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를 구원해 주신 주님을 내 구주로 모시기 위하여 만나야 하겠습니다. 주님을 만나려면 먼저 크게 부르짖으며 기도할 때에 주님은 우리의 소리를 들으시고 만나 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아야 합니다아모스 선지자는 암 5:4,6절에??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여호와를 찾는 길만이 사는 길이니 전심으로 찾아야 될 것을 가르키신 것입니다.


기도:우리를 구원해 주신 주님을 만나기 위하여 늘 부르짖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갈 5:16~21 / 찬송:516장


사단의 역사는 오늘도 수많은 사람들을 미혹케 합니다. 그러나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은 자들은 잘못된 믿음이나 행동으로 진리에서 벗어난 사람들을 주님 앞으로 인도합니다.


이처럼 사단의 역사에 사람들을 망하게 하지만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은 자들은 구원의 확신과 소망을 소유하게 됩니다. 또한 주님의 사역에 동참케 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사단의 인도함을 받기보다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을 수 있도록 늘 조심하여야 합니다.


기도:언제나 사단의 유혹과 미혹에 빠지지 않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요5:24~29 / 찬송:193장


신앙인에게 있어서 가장 큰 소망이 있다면 그것은 생명의 부활입니다. 우리 구주 예수그리스도께서 죽음의 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신 것처럼 우리들도 예수님처럼 생명의 부활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에게 생명의 부활이 없다면 우리들은 매우 어리석고 불쌍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엡2:5에??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주님이 다시 오시는 그날에 생명의 부활로 참여 할 수 있는 자들입니다.


기도:주님이 오시는날 생명의 부활에 다 참여 할 수 있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시편 116:8-11 / 찬송 : 425 장


많은 그리스도인은 이 세상에서 수 없이 많은 고난과 절망을 경험하면서 살아갑니다. 때로는 고난과 핍박을 견디다 못해 순교까지 하는 신앙인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시 50:15절에??환난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를 늘 보호해 주시며 인도하시는 주님께 나의 문제를 내어놓고 도우심을 구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어떠한 문제든지 하나님의 능력으로 해결받아 전화위복의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기도: 언제나 주님의 인도와 보호하심을 받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