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봄의 여왕 철쭉 보러 오세요”
상태바
“화려한 봄의 여왕 철쭉 보러 오세요”
  • 이현주
  • 승인 2008.05.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포천 평강식물원 6월8일까지 철쭉전시회 개최


 

 

어린이 위한 ‘녹색수업’ 등 주일학교 견학코스로 인기


봄의 화려함을 수놓는 꽃 중 으뜸을 꼽으라면 ‘철쭉’을 빼놓을 수 없다. 붉은 철쭉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면 하얀 철쭉은 단아함의 극치를 드러낸다.

 
경기도 포천군 산정호수 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평강식물원(원장:이환용)에서는 봄의 꽃이라 불리는 철쭉을 모아 전시회를 마련했다.
 

철쭉은 진달래목 진달래과의 낙엽관목이지만 5월에 개화하며 꽃과 잎이 함께 핀다는 점에서 진달래와는 차이를 둔다. 진분홍색 철쭉은 산철쭉, 흰색은 흰 철쭉, 겹꽃잎이 달리는 꽃은 겹산철쭉으로 불린다.

 
옛 이름 역시 지나가던 나그네가 꽃이 너무 아름다원 자꾸 걸음을 멈추었다는 뜻에서 ‘척촉(躑躅)’이라 불렸다고 한다.
 
이번 평강식물원 철쭉전시회에는 윤상, 배영민, 정진옥 등 한국철쭉회원들의 작품이 전시되며 갖가지 색과 모양의 다양한 철쭉이 분재로 준비되어 있다.
 

철쭉 전시회와 함께 식물원에서 자란 약초와 산나물로 만들어진 음식을 맛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교육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해 생태와 환경을 배우는 ‘녹색수업’ 체험학습도 진행하고 있어 주일학교 단위의 단체 견학 장소로도 추천할만하다. 철쭉 전시회는 오는 8일까지 계속된다.                                    <문의:031-531-77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