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통한 교회성장 방안제시
상태바
사회복지 통한 교회성장 방안제시
  • 승인 2001.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효도대학원대학교(총장:최성규 목사)가 주최하는 ‘제2회 교회 사회복지세미나’가 오는 19일 오후1시 동 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2001년 교회 사회복지사업 분야 이해와 전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교회가 지역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아동복지와 노인복지에 대한 이해와 앞으로의 전망,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사회를 위한 복지선교를 계획하고 있거나 노인복지·아동복지·청소년복지 등과 함께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하기를 원하는 교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세미나에서는 숭실대 사회사업과 박종삼 교수가 ‘교회 사회복지사업의 분야 이해와 전망’을 주제로 강연하게 되며 연세대 사회복지학과 손지미 교수가 ‘교회 아동복지 실천’을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도림교회의 노인복지 사례와 성산어린이집의 사례발표가 함께 진행되며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리셉션도 함께 개최돼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된다. 한펴 최성규 목사는 세미나와 관련 “새 천년시대는 복음만으로는 전도가 힘든 시대이기에 개 교회가 지역사회를 위한 복지선교를 해야 할 때”라고 말하고 “교회가 지역 주민에게 주님의 사랑을 베풀며 함께 나눌 때 더욱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