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머스문화선교회, 문화예술교육캠프
상태바
팻머스문화선교회, 문화예술교육캠프
  • 현승미
  • 승인 2007.12.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문화유산과 예술작품 견학

크리스천문화부흥의 꿈을 이뤄가는 ‘팻머스문화선교회’와 문화예술교육을 선도하는 ‘CLAP 35’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문화예술교육캠프 ‘2008 아르띵로드(art in road) in Italy’가 다음달 13일부터 26일까지 13박14일 동안 진행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게 되는 이번 캠프는 이탈리아의 주요도시, 미술관, 박물관, 문화명소 등을 둘러보며 이탈리아의 세계 문화유산과 예술작품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이번 ‘아르띵로드’의 무대는 역사적으로, 예술적으로, 성경적으로 중요한 나라인 이탈리아다. 학창시절 세계사 시간에 주요 국가로 등장하고, 미술 시간에 여러 화가들의 교향으로 소개되며, 성경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나라인 이탈리아에 강두필교수(한동대 언론홍보문화학부)와 이진구교수(한동대 산업정보디자인학부)가 동행해 현지에서 접하는 장소나 작품에 대한 풍부한 해설과 궁금한 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해결로 작품 이해를 돕고, 예술사·기독교문화·영상 등에 관한 강의로 폭넓은 문화교육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 작품의 이해를 넘어 ‘팀 프로젝트’와 ‘작품 창작활동’ 등의 과제가 주어져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오늘날 사회에서 요구하는 협동심과 표현력,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13박 14일동안 로마, 피렌체, 피사, 밀라노, 베니스, 바티칸 박물관을 돌고, 주일에는 파도바에 있는 한인교회의 예배에 참석할 계획이다. 오는 20일까지 1차 접수를 받고 참가자 예비모임 및 설명회는 오는 26일 서울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