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미국령 괌 관광청과 산학협력
상태바
백석대, 미국령 괌 관광청과 산학협력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2.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와 괌 관광청의 산학협력협약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7일 교내 본부동에서 미국령 괌 관광청(Guam Visitors Bureau)’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괌 관광청은 지난 10년간 백석대학교 졸업생들이 괌 지역 호텔에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참여하고 취업하는 등 괌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며 감사의 표시로 대학 방문 및 협약 체결을 진행하게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관광인력 전문성 향상을 위해 백석대학교 재학생이나 졸업생이 인턴십 프로그램이나 괌 지역의 대학 교환학생 등으로 방문할 경우 그들의 편의를 위해 적극 협조, 지원할 계획이다.

T.C. 쿠티에레즈 괌 관광청장(Carl T.C. Gutierrez)백석대학교의 많은 졸업생들이 괌의 호텔로 취업해 전문성과 친절함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이는 괌 관광산업 발전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백석대 정우진 학사부총장은 괌 지역 호텔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호텔 경력을 쌓는 디딤돌이라며 이번 괌 관광청과의 협약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괌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K-Move스쿨 미국 호텔리어 전문 인력 양성과정10여 년간 운영했으며, 이에 대한 가능성을 본 대학은 해외취업과 학생들의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강화를 위해 2019글로벌호텔비즈니스전공을 신설했다.

글로벌호텔비즈니스전공은 내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하며 전공 상당수의 졸업생들이 괌 지역 호텔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돼 비자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