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에게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상태바
청소년에게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6.01.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YWCA연합회, 씽크머니 10주년 기념 ‘아시아 청소년 금융교육 국제캠프’ 개최
▲ 한국YWCA연합회가 '씽크머니 10주년'을 기념해 ‘아시아 청소년 금융교육 국제캠프’를 개최했다.

‘아시아 청소년 금융교육 국제캠프’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남산 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캠프에는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가지고자 하는 아시아 7개국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사)한국YWCA연합회(회장:차경애)의 주최로 열린 이번 캠프는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이 후원하는 ‘배우고 체험하는 금융교실-씽크머니’ 1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Youth of Asia, Build Future with Financial Leadership!’의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에는 소득과 소비, 물가와 환율 등 다양한 금융 체험활동으로 이뤄졌다. 가상화폐인 ‘씽크머니 화폐’를 통한 금융교육과 남대문 전통시장을 방문해 ‘글로벌 무역체험’을 하는 등 서울 곳곳에서 금융 체험활동을 벌였다.

마닐라 YWCA에서 온 트리샤(14살) 양은 “경매로 아이템을 획득해 물건을 직접 만들어 판매했던 글로벌 무역체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필리핀으로 돌아가 친구들에게 금융교육 캠프에서 했던 경험들을 나누고, 지혜롭게 소비하고 저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우고 체험하는 금융교실-씽크머니’는 어릴 때부터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공통된 인식 하에 지난 2006년에 시작한 청소년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0년간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40만 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