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교회건축리모델링 박람회 참가
상태바
백석대 교회건축리모델링 박람회 참가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11.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디자인전공, 지난 4-6일 일산 킨텍스

▲ # 백석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전공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교회건축·리모델링 박람회’에 참가한 가운데 최갑종 총장이 방문해 교수와 학생들을 격려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인테리어디자인전공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교회건축ㆍ리모델링 박람회’(KOCAD)에 참가했다.

‘그 빛, Jesus the light 네 길에 빛이 빛나리라’(욥 22:28)라는 주제로 참가한 인테리어디자인전공은 교회가구 23작품과 교회공간디자인 11작품을 준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이에 대한 신선한 해석과 디자인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교회가구 중 친환경을 강조한 목재 강대상의 경우 이미 팔린 것도 여러 개다.

올해로 6년 연속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는 인테리어디자인전공은 2007년 전공이 신설된 이래로 ‘교회 디자인’ 분야의 특성화를 통해 기독교 대학으로서의 설립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가하는 여러 단체 중 대학교의 전공으로는 유일하며, 학생들이 디자인한 가구들을 구입하기 위해 박람회장을 찾는 이들도 점점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날 학생들의 참가를 축하하기 위해 박람회장을 찾은 최갑종 총장은 “4세기 이후 건축되기 시작한 교회 건축물들은 서양의 예술을 이끌었다”며 “이 자리의 교회건축 관계자들이 대한민국 문화와 예술을 선도하길 기대한다”며 축사를 전하기도 했다.

인테리어디자인전공 강은정 주임교수는 “처음 초청을 받아 박람회에 참여했을 때는 작은 부스에서 시작했는데, 지금은 박람회장 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참여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이 많은 분들에게 큰 관심을 얻어 기쁘다. 이번 박람회에서 많은 것들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5 대한민국 교회건축·리모델링 박람회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회 관련 전시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