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관광학부 처녀비행 출항식
상태바
백석대 관광학부 처녀비행 출항식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4.03.2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관광학부는 지난 25일 오전 10시 교내 본부동 항공객실실습실에서 처녀비행 출항식을 진행했다.

정규 대학 최초로 학교 건물 1층에 높이 6M의 2층 비행기가 자리 잡고 있으며,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의 실습장소인 비행기는 하늘의 호텔인 에어버스 380의 모델로 하여 실제 비행기의 Door가 있어 개폐 실습 뿐 아니라 비상용 슬라이드까지 펼쳐져 있어 비상안전훈련시설까지 가능하게 설계됐다. 또한 좌석, 선반(오버헨드빈), 항공기 도어, 슬라이드, 주방까지 모두 비행기 실물로 완벽히 재현했다.

항공실습실 뿐만 아니라 호텔 연회, 커피 실습실은 하나의 문화 코드로 자리 잡은 한국 커피 산업의 발전에 따라 기존의 커피 실습실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새 실습실은 커피 머신, 핸드 드립과 에스프레소를 위한 그라인더 그리고 커피 바리스타 검정 기준에 맞춘 시설 등 호텔경영 학생들이 바리스타 전문가로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환경이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백석대학교는 전국대학 최고의 시설과 최대 규모의 실습실을 갖춘 지방대학의 특화 전략으로 항공객실실습실, 비상안전 실습실, 워킹실, 메이크업실, 호텔레스토랑 실습실, 연회·커피바리스타 실습실, 모의 면접실, 관광 전산실까지 실습실을 보유하고 지방 대학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