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첫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10월 첫째주 매일양식
  • 운영자
  • 승인 2012.09.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사 9:8∼17 / 찬송:282장(통일 339장)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거듭되는 심판의 경고에도 두려워하거나 떨리는 마음이 없이 더욱 더 강퍅해지고 교만하여 하나님의 교훈이나 말씀을 따르지 않는 북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것이라는 예언했습니다. 북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은 그들이 하나님보다도 더 의지하는 아람과 앗수르를 통해 이루어졌고, 이는 북이스라엘이 믿고 의지한 세상의 권력이 그 얼마나 헛된 것인가를 분명히 보여주는 것입니다.
기도:이 세상의 그 어느 것도 의지할 것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딤후 2:23~26 / 찬송:279장(통일 337장)
복음의 사명자들이 갖추어야 할 자세는 경건과 온유한 마음 그리고 모든 일에 겸손한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신앙의 태도는 우리 예수님께서 몸소 본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도 이러한 예수님을 본받으라고 권면했습니다. 사명자들에게 이러한 신앙의 모습이 필요한 이유는 진리 위에 바른 신앙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며, 궁극적으로는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언제나 온유한 마음과 겸손한 자세를 소유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빌 3:12∼14 / 찬송:420장(통일 212장)
우리들의 신앙은 주를 통해 의롭다 하심을 받고 궁극적으로는 주님께서 다시 오시는 그날에 영광의 자리에 참예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내가 그리스도께 잡힌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좇아가노라”고 고백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구원받았다는 확신으로 더 이상의 희생과 봉사를 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구원의 확신과는 상관없이 주님께 봉사하고 희생을 드리며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매일의 삶을 달음질해야 합니다.
기도: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롬 8:14∼17 / 찬송:442장(통일 499장)
하나님의 아들이라 불리는 것은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을 때 가능합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게 되면 우리의 생활 전반에서부터 구체적인 변화가 일어나는데, 그것을 우리는 ‘성령의 열매’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욱더 긴밀해져서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여기에서 ‘아바’란 아람어로 ‘나의 아버지’란 뜻으로 무한한 신뢰와 사랑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언제나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기도:성령의 인도하심 받아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시 139:1~4 / 찬송:21장(통일 21장)
하나님의 자녀 된 우리 성도들은 언제나 모범적인 행동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감찰하시되 그 중심을 통해서 감찰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중심을 감찰하신다는 것은 우리가 가증되고 위장된 모습으로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가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중심을 보시고 그 중심에 따라서 행하는 모든 행동을 보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우리들의 중심을 보시는 주님 앞에서 늘 신실하게 행하여야 합니다.
기도:우리를 감찰하시는 하나님께 늘 나아가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고전 9:15~17 / 찬송:508장(통일270장)
바울은 사도로서 자신의 사명은 복음을 증거 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사실 이 고백은 바울 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는 신앙인이라면 누구나 해야 하는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입니다. 또한 복음의 증거 외에도 이웃을 사랑하며 섬기는 교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사명도 우리가 감당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사명을 감당치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라고 하는 자세로 헌신 봉사하여야 할 것입니다.
기도:바울과 같이 복음증거와 섬기는 일에 전심전력할 수 있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