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넷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7월 넷째주 매일양식
  • 운영자
  • 승인 2010.07.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딤후 1:13~14 / 찬송 : 185장(통일 179장)
진실한 믿음은 우리의 신앙과 삶에 있어서 참된 기쁨과 평강을 누리게 합니다.
또한 이러한 삶은 빛과 소금으로서의 사명은 물론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으로 큰 축복과 형통함을 얻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실한 믿음을 소유한다는 것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우리들이 참된 믿음을 소유하도록 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진실한 믿음을 소유하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견고한 터로 삼아서 믿음의 뿌리를 내리는 신앙인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구원에 이르는 날까지 진실한 믿음을 따라 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롬 5:6~11 / 찬송 : 542장(통일 340장)
죄에 굴레에서 허덕이는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시고 그를 중심으로 구원의 섭리와 대속의 사역을 감당케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그리스도가 어떠한 분이며 또 어떻게 우리에게 오셨는가를 분명하게 알아야 합니다.
우리의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의 신분이지만 우리 죄인들을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 만일 주님께서 우리에게 오시지 않았다면 우리는 하나님을 주로 고백할 수도 섬길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죄인된 우리를 위하여 오신 그리스도를 우리들은 늘 섬기며 찬양드려야 합니다.
기도:우리를 위하신 그 아들을 보내신 하나님의 사랑을 늘 기억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빌 1:27~30 / 찬송 : 520장(통일 257장)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를 권면을 통하여 바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바울의 권면의 가르침은??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살아라" 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이란 그리스도와 그의 나라에 관한 소식을 의미하는 것이며 이를 통하여 생활하라는 것입니다. 나아가 이 생활은 복음을 증거하면서 세상으로부터 오는 온갖 환란이나 역경도 결코 두려워하지 않는 생활이며 주를 위해서는 고난도 함께 받을 것을 각오해야 하는 생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도 진정한 그리스도의 삶을 원한다면 바울의 권면처럼 복음에 합당한 생활을 담대하게 해야 합니다.
기도:그리스도의 복음에 부끄러움이 없는 생활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잠 15:1~3 / 찬송 : 96장(통일 94장)
하나님의 본질중에 하나는 모든 시공간을 초월하시며 존재하시는 분이십니다. 따라서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인간의 행위와 생각을 다 알고 계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인생을 진실되고 겸손하게 살아야 합니다.
우리의 삶이 죄로부터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인생이었던 것을 주님의 피로 값주고 산 것이기에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우리의 자신을 바쳐서 헌신하고 충성하여야 합니다. 우리를 조성하신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를 지켜보시며 우리의 행동하나 하나를 불꽃같은 눈으로 감찰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우리를 감찰하시는 하나님은 우리를 감시하시기 위하여서가 아니라 세상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고 지켜주시기 위한 것임도 분명하게 알아야 합니다.
기도 : 우리를 조성하고 지켜주시는 하나님께 늘 감사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딤전 6:3~10 / 찬송 : 440장(통일 497장)
경건의 생활이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말씀이나 그의 제자들을 통해서 주신가르침과 교훈등을 통하여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고백하고 그를 경배하고 섬기는 생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모습으로 매일 매일의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이 우리들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우리에게 경건의 생활없이 세상속에서 살아간다면 세상의 다른 교훈에 빠질 수도 있으며 나아가서 악한 생각과 이미 받은 진리의 말씀도 잃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바울의 권면처럼 주님의 말씀을 따라서 늘 경건되고 실천하는 자세로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기도 : 주님의 말씀을 따라서 늘 경건되이 살아가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시 119:89~96 / 찬송 : 452장(통일 505장)
하나님의 말씀은 죽어가는 영혼을 소생시키는 생명의 힘이 있습니다. 나아가 죽음을 향하여 가는 인생들도 살릴 수 있는 길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인생들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늘 묵상하고 그 말씀대로 실천하여야 합니다. 이 말씀을 늘 묵상하고 실천하는 자에겐 축복이 되지만 반대로 거역하고 불순종 하는 자에게는 재앙이 되는 것이 이 말씀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영혼을 살리는 말씀을 늘 묵상하면서 실천하고 증거하는 생활하여야 합니다.
기도 : 이 세상의 그 무엇보다도 말씀을 귀히 여기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