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교육방법론’ 놀면서 배워볼까
상태바
‘교회교육방법론’ 놀면서 배워볼까
  • 표성중 기자
  • 승인 2010.04.2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연대, 오는 5월 17, 24일 교육방법론 워크숍 개최
매년 돌아오는 여름성경학교, 중고등부 및 대학생 수련회, 장년 수련회…. 지금껏 해왔던 프로그램을 다시 진행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도 않고, 사역자라면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올해는 무엇인가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 그렇다면 놀면서 배워보는 ‘교회교육 워크숍’에 참여해 보자.

교회개혁실천연대(공동대표:박득훈 백종국 오세택)가 오는 5월 17일, 24일 오후 6시 명동청어람에서 양일간의 일정으로 교역자 및 교회교육 담당자, 기독시민운동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교회교육방법론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일명 ‘강풍법’(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기법)을 중심으로 놀면서 배우는 이번 워크숍은 이론이 아닌 실제 활용 가능한 기법 위주로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과 진행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5월 17일에는 오프닝 기법, Magic, interview, Game, Mission, 키워드 찾기 게임 등 강의를 여는 기법과 10초 퍼즐, 따로또같이, 연필게임 등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기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24일에는 key pad 게임, 요리조리를 비롯해 골든벨을 울려라, 동물과 나, 나에게 쓰는 편지, 감동적 결말장치 등 강의를 마무리하는 기법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에듀웨이 김성학 대표가 주 강사로 나서며, 모든 참석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하는 참여학습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교역자 및 기독활동가 3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 받는다.

(참여문의:02-741-2793, protest@protest2002.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