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0일 가정예배
상태바
5월30일 가정예배
  • 승인 2004.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 성경 : 딤전 3:14-16 찬송 : 242장
사도 바울은 교회를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라고 표현하면서 이 안에서 역사가 일어나며 임재해 계신다는 것을 증거했습니다. 그래서 이 교회에는 진리의 말씀으로 기둥과 터가 되어져 있다고 한 것입니다.
기둥과 터란 하나의 건축물이 견고하게 서기 위해서 조성되어지는 것입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로 기둥이 굳게 세워지고 터가 지조성되고 형성되면 그를 통하여 하나의 교회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도: 진리의 기둥과 터가 되시는 주님을 온전히 섬기게 하옵소서.


화요일 - 성경 : 골 1:15-18 찬송 : 424장


성경은 그리스도와 교회와의 관계를 머리와 몸의 관계로 비유하면서 ‘그리스도는 교회의 인도자요 주재자’시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그리스도는 교회를 조성시킨 근본이시며, 모든 신앙인들을 대표하시고, 우리를 위하여서 하나님 우편에서 수고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위시하여 지체가 된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권위에 순복하고 그분을 우리들의 머리로 고백하여야 하며 우리 신앙의 근본으로 삼아야 합니다.
기도: 예수님을 우리 신앙의 근본으로 삼게 하옵소서.


수요일 - 성경 : 엡 6:5-9 찬송 : 387장
오늘 본문은 상전과 종에 관하여 올바른 관계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먼저 종은 상전에 대하여 두려워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소중히 대하라고 하였습니다. 둘째는 성실한 마음으로 대하라고 합니다. 셋째는 우리가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대하듯이 주인을 대하라고 하셨습니다.
성경이 말하고 있는 이와 같은 자세로 주인을 섬긴다면 그 주인은 우리의 행한대로 다 보상하여 주실 것입니다.
기도:그리스도를 섬기는 자세로 세상의 앞선 자들을 섬기게 하옵소서.


목요일 - 성경 : 창 41:37-40 찬송 : 382장
요셉의 인생은 역경과 고난의 순간 순간마다 신앙으로 이겨내며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애굽 왕의 꿈을 해석하여 그의 나이 30세에 애굽의 총리대신이 되었습니다. 요셉이 이렇게 인정받기까지는 숱한 역경과 고난 속에서도 주님을 늘 의지하면서 그의 말씀을 따라서 인내하면서 생활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비단 요셉의 인생뿐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들도 요셉처럼 인내하고 하나님을 의뢰하면 모든 일이 형통케 될 것입니다.
기도: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우리를 인도하시는 주님을 의뢰하게 하옵소서.


금요일 - 성경 : 딤후 3:10-12 찬송 : 363장
바울은 복음을 위하여 자신의 일생을 바쳤습니다. 또한 이 복음을 위하여 전도할 때마다 늘 핍박과 고난이 있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핍박과 고난은 바울뿐만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누구든지 경험하게 되는 것이기에 결코 새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우리가 받는 고난까지도 그리스도인의 특권으로 생각하고 인내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주를 위하여 고난과 핍박받기를 두려워하지 않게 하옵소서.


토요일 - 성경 : 요 8:32-36 찬송 : 204장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것은 진정한 자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도 우리를 창조하신 후 자유스럽게 살도록 해주셨습니다. 세상에서는 자유란 투쟁과 같은 방법으로 얻어진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늘 본문의 자유는 그리스도 안에서의 진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임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진리란 요14:6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라고 하신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바로 여기에서 진리되시는 예수님을 통하여서 세상의 죄악 속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참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 참 진리되시는 주님을 온전한 따르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