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감사하고 지혜를 구하라
상태바
먼저 감사하고 지혜를 구하라
  • 현승미
  • 승인 2007.11.0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필 교수의 여섯번째 ‘말’시리즈 ‘감사의 비밀’

“감사하는 사람이 성령의  사람이 된다. 감사하는 사람이 예수님의 제자가 되며, 감사하는 사람이 예수님을  닮게 된다. 감사하는 사람이 최고의 영성에 이르게 된다.”

베스트셀러 ‘당신의 말이 기적을 만든다’와 ‘당신의 말이 행복을 만든다’의 저자 박 필 교수의 또 하나의 명작 ‘말’시리즈 6탄 ‘감사의 비밀’의 출간됐다.


20여 년간 성경 속, 말의 비밀을 연구하며 한국교회에 ‘말’의 태풍을 일으킨 박 필 교수가 여는 성경 속, 감사의 비밀. 그는 성경 속의 ‘말’을 연구하면서 하나님과 사람의 대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 중 하나가 솔로몬과 하나님의 대화이다. 솔로몬이 하나님을 만났을 때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전후 무후한 부와 영광과 지혜를 주신다. 하나님과 솔로몬의 만남 속에는 보통 사람에게는 나타나지 않는 아주 특별한 은혜가 나타났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솔로몬은 바로 지혜를 구한 것이 아니라 먼저 두 가지를 감사하고 지혜를 구했다. 

이에 하나님은 감사하는 솔로몬에게 무엇을 해줄까?를 고민하셨다. 그것이 바로 부와 영광과 지혜란 세 가지의 특별한 은혜로 나타났다.


솔로몬이 이렇게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받은 이유는 그가 감사의 사람이었기 때문이었다. 


어느 누가 하나님이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내게 구하라 하면 무엇을 구할까? 를 생각하지 그 와중에 먼저 감사를 할 수 있을까?  그러나  솔로몬은 보통사람과 달랐다. 그 와중에도 감사가 입술에서 나온 것이다. 그것은 솔로몬은 감사가 마음에 가득한 사람이었기 때문이었다.


우리가 40일 금식기도를 하고, 밤낮으로 기도하며, 성경을 읽는다 하더라도 감사하지 않는다면 그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불평하고 원망한다면 그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모든 기도와 영성이 한순간에 모두 무너지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감사해야 하는 이유, 감사하는 방법을 배우며 새로운 삶을 향한 도전을 받게 된다.


한편 박필교수는 축복언어학교, 변화언어학교, 믿음언어학교, 영성언어학교, 부부대화학교, 자녀대화학교 등 12과정의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말 시리즈 ‘당신의 말이 기적을 만든다’, ‘당신의 말이 행복을 만든다’, ‘당신의 말이 자녀를 변화 시킨다’, ‘예수님께 배우는 대화의 법칙’라는 책을 펴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