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결혼 여성·자녀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국제결혼 여성·자녀 지원사업 실시
  • 공종은
  • 승인 2006.09.12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 12월 8일까지 매주 3차례 교육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강기정 교수)가 결혼 이민자 가족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결혼 이민자 여성 및 자녀와 가족을 대상으로 열리는 지원사업은 지난 8월 21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오후 3시에 개최되며, 백석대학교 내 강의실에서 다양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 및 인근 지역에 국제 결혼 사례가 증가하면서 결혼 이민자 여성 및 그 자녀들이 한국 사회와 가정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민주적이고 양성 평등한 가족관계를 형성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충남발전연구원과 충남인적자원개발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실시된다.


‘한국어 교실’에서는 초·중급 단계별 기초 학습과 한국어 교육 및 개별 지도, ‘문화 및 직업 교육’에서는 부모 교육 및 임신, 출산을 위한 예비 부모 교육, 한국 문화의 이해와 사회 참여 모색을 위한 직업 교육, ‘학습 및 활동지도’에서는 결혼 이민자 가정의 자녀를 위한 기초 학습 및 놀이 활동지도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상담과 문화사업도 함께 병행되는데, ‘상담사업’에서는 개별 및 가족상담, 집단상담을 통해 이들의 문제점과 어려움들을 해결하고, 유사한 처지에 있는 이민자들의 생활과 형편을 모델로 한 사례관리를 함께 병행해 문제의 해결을 시도하게 된다.


‘문화사업’에서는 풍물동아리, 문화체험, 함께 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해 한국 문화를 충분히 체험하게 하는 것은 물론 문화적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