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반석이신 주 은혜 찬양
상태바
영원한 반석이신 주 은혜 찬양
  • 승인 2003.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세반석(고전 10:4)이신 주님을 찬미하는 노래로 널리 애창되는 곡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가 지팡이로 친 호렙산 반석에서 흘러넘친 생수사건(출 17:5)을 연상케 한다. 또한 주님이 십자가에서 흘린 보혈로 온 인류가 구원받는 놀라운 은총을 노래한다. 만세반석은 분명 우리들의 피난처요 영원한 안식처인 것이다.

1절 : 만세반석에 섰으니 환란풍파 없도다 2절 : 죄로 죽을 인생 주의 품에 안기네 3절 : 평안과 기쁨은 예수의 사랑뿐이리 4절 : 평화로운 안식처에 길이 살게 하소서

·작사자 : 제임스(M. D. James, 1810~1883. 미국의 여류 찬송 시인). 어느 날 무서운 폭풍을 피한 감격에서 우러난 찬송시이다. 마치 사나운 짐승에게 쫓기던 나약한 짐승이 은신처를 발견함 같이, 죄와 사탄에게 시달린 인생이 주님의 사랑의 품에 안겼으니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하나님의 평강과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을 소유하고 영원한 안식처를 바라보는 소망적인 찬송이다.

·작곡자 : 벤 틀리(W.W.Bently):불명. ·가창요령 : 도입부 ‘만세반석 열린 곳에’는 mp로 부드럽고 포근한 마음으로 시작하자. 한가지 주의할 점은 2분 음표가 1박이므로 계속 되어지는 4분 쉼표를 정확하게 조정해야 한다.

2째단은 1째단과 유사꼴(A+A)이니 역시 코모도(comodo)로 평온하고 섬세하게 가사를 표현하면서 찬송하자.

후렴 ‘만세반석’의 구절은 f로 악상을 표출하는데, 2째마디 ‘열린 곳에’를 노래할 때 음정이 틀리지 않게 조심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