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관광학부,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 장학금 전달
상태바
백석대 관광학부,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 장학금 전달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6.03.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신입생 및 재학생 대상 수익금 발전기금팀에

▲ 백석대 관광학부 학생들이 플리마켓을 통해 얻어진 수익금을 대학 발전기금팀에 기탁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관광학부가 지난 15일 오후 2시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플리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대학 발전기금팀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최근 대학들의 입학, 개강시즌을 맞아 대학가 불법제본이 문제가 되는 가운데, 책을 구입해야 하는 학생들은 저렴하게 구입하고, 그 수익금은 뜻 깊은 곳에 사용하는 문화를 재학생들이 직접 나서 만들려고 하는 움직임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이날 발전기금팀 사무실을 방문한 관광학부 학생회장 민은홍 씨(25세, 남)는 “재학생, 졸업생들이 사용했던 전공서적과 교양서적으로 플리마켓을 열어 수익을 얻게 됐다”며 “어디에 사용할지 고민하다 학부장 오정학 교수님께서 발전기금으로 기탁해 어려운 친구들에게 장학금으로 주는 것이 어떻겠냐고 말씀하셔서 기탁하게 됐다”고 기부를 하게 된 동기에 대해 말했다.

발전기금팀 김성호 팀장은 “학생들이 전달한 금액은 총 15만9천 원이었다”며 “이 금액은 재학생들이 자신들보다 어려운 형편의 학우를 돕기 위해 내놓은 값진 열매다. 학기 초를 기쁘고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관광학부는 2014년 지방대학 특성화사업 대학자율유형 사업단 부문에 선정돼 2019년까지 총 50억 원을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