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관악오케스트라, 천안시다문화가정 위해 재능기부
상태바
백석관악오케스트라, 천안시다문화가정 위해 재능기부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07.2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5월 22일 열렸던 백석관악오케스트라의 자선연주회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평생교육원 내 백석관악오케스트라(지휘:정덕기 교수)는 지난 19일 저녁 7시 천안시 백석동 하늘중앙교회 하늘홀에서 2015 천안시다문화가정 후원을 위한 재능나눔 콘서트 ‘일곱 빛깔 무지개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 단돈 천원이면 누구나 참여해 감상할 수 있었으며, 다문화가정 후원을 위해 준비된 공연인 만큼 음악을 통해 받은 감동만큼 모금할 수 있도록 했다.

그간 천안교도소 초청 희망연주회, 천안시자살예방센터 초청연주회, 천안시정신보건센터 초청연주회 등 지역주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해 온 백석관악오케스트라가 이번엔 천안시의 다문화가정을 후원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백석관악오케스트라 최완석 단장은 “다문화가정은 점차 늘어가고 있고, 결혼이주여성들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의 이해와 지원이 필요하다”며 “음악은 전 세계 어느 사람과도 소통할 수 있는 세련된 언어다. 아름다운 화음 속에서 친구가 되고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관악오케스트라는 지휘자를 비롯해 50여 명의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을 사랑하고 관심을 가진 모든 이들이 합류해 함께 사랑을 전하길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