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필환 교수 국제반부패아카데미 자문위원 위촉
상태바
오필환 교수 국제반부패아카데미 자문위원 위촉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3.07.1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법정경찰학부

오필환 교수
백석대학교 법정경찰학부 오필환 교수는 지난 6월 초 UN이 인준한 국제기구인 ‘국제 반부패아카데미(International Anti-Corruption Academy:IACA)’에 자문위원으로 위촉받았다. 이 국제기구는 오스트리아에 본부를 두고 활동하고 있으며, 세계 66개국이 참여하고 있고 2011년에 우리나라도 가입했다.

이 기구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위촉된 15명의 자문위원을 위촉하는데 오필환 교수는 그 중 한명으로 위촉됐으며, 향후 6년간 이 기구의 자문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국제 반부패 아카데미는 국제적인 반부패 정책을 입안하고 교육하며 정보를 상호 교환하는 국제기구이다.

한편 오필환 교수는 공군사관학교, 서울대학교 및 대학원(경제학과), 미 남가주대학교 행정학석사, 미 월던대학교 행정학 박사,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목회학석사 (M. Div.)를 졸업했다.

국가유공자인 오 교수의 주요 경력으로는 공군사관학교 교수(1975~2003), U.C.,SanDiego 교환교수(1992~1993)를 거쳐 2003년도부터 백석대학교 법정학부 행정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현재 계룡시 문화 선양 자문위원, 현대경제연구소 자문교수, 충청남도 혁신분권 연구단 연구위원, 부정부패 추방시민실천회 공동대표, 한국부패학회 회장 등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