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나도 스마트미디어 중독?
상태바
혹시 나도 스마트미디어 중독?
  • 김동근 기자
  • 승인 2013.05.3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S, 미래창조부와 지난 30일 컨퍼런스 개최

CBS기독교방송(사장:이재천)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굿스마터’ 컨퍼런스가 지난 30일 코엑스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미디어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하는 각족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 각계의 역할을 모색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총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김대진 교수, 중앙대 현명호 교수가 ‘스마트미디어 중독 폐해의 학술적 분석’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박성진 과장과 놀이미디어교육센터 권장희 센터장이 ‘스마트미디어 중독 폐해에 대한 정부와 민간의 대응방향과 역할’을 놓고 강의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NIA미디어중독대응부장 고영삼 박사와 KT IT 서포터즈 곽희성 센터장이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을 위한 사회 각계의 역할에 대한 의견 개진으로 컨퍼런스를 마무리했다.

CBS는 “굿 스마터 컨퍼런스를 계기로 스마트미디어 중독 문제해결과 함께 지혜롭고 똑똑한 스마트미디어 사용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범국민 캠페인을 펼칠 것”이라며 주체적인 사업으로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을 위한 공모전 개최, 굿 스마터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제시했다.

특별히 공공장소, 각급 학교, 교회, 가정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굿 스마터 존 지정으로 올바른 스마트모바일기기 사용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한편, CBS는 정부, 기업, 언론, 각계 전문가와 함께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에 대한 체계적 대응책을 마련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에서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