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태화 90년은 대한민국 사회복지의 뿌리
상태바
[TV] “태화 90년은 대한민국 사회복지의 뿌리
  • 권윤준 기자
  • 승인 2011.04.05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리교 태화복지재단 90주년 기념 예배, ‘태화 비전 2015’ , ‘5대 핵심 가치’ 선포
mms://media4.everzone.co.kr/igoodnews/news/110404_2.wmv

(서울=공종은 기자) 태화사회복지관으로 대한민국 사회복지의 시초를 놓았던 사회복지법인 감리회 태화복지재단(대표이사:신경하)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섬김과 나눔, 선도적 복지 경영을 이루어나가기로 했습니다.

태화복지재단은 4일 낮 1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창립 90주년 감사 예배’를 드리고, 다가올 백년을 준비하면서 미래를 여는 복지 중심의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최원영 보건복지부 차관은 “태화복지재단의 적극적인 참여가 대한민국의 사회복지를 이루어냈다”며 축하했습니다.

태화복지재단은 ‘태화 비전 2015’를 발표, 섬김과 나눔의 정신으로 소외된 이웃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하나님의 큰 평화(泰和)를 실현한다는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재단은 이를 위해 △섬김의 역량 강화 △나눔의 영역 확대 △선도적 복지 경영의 3대 목표와 △그리스도인으로서 영적 성장 중시 △사회복지 가치와 윤리 준수 △태화의 역사와 개척 정신 계승 △다양한 전문 분야와 소통하며 협력 △새로운 사회복지 지식과 실천기술 선도적 수행 등의 5대 가치를 확정했습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가흥순 전 태화복지재단 이사 등 5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했으며, 자원봉사, 후원, 기업 사회 공헌 부문으로 나누어 27개 단체와 개인에게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상을 전하며, 태화복지재단을 후원해 준 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아이굿뉴스 공종은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