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다섯권의 신간도서
상태바
[작은도서관] 다섯권의 신간도서
  • 현승미
  • 승인 2009.07.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토저가 추구한 하늘보화

A.W.토저 / 생명의말씀사

토저가 발간했던 책들 중 핵심 메시지들만 모아 ‘세 가지의 추구함’으로 정리한 이 책은 ▲하나님에 관한 바른 지식을 가질 것 ▲하나님 앞에 온전히 설 것 ▲진리를 삶에서 행할 것 등을 강조하고 있다.  너무나 방대한 메시지를 남겨 어느 책부터 읽어야 할지 몰랐던 토저의 저서들. 하늘보화를 통해 하나님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삶의 결단을 내릴 수 있는 좋은 지침서이다.


● 하늘 문을 여는 기도

존 번연 / 브니엘

기도는 단지 하나님으로부터 무엇인가를 얻어내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무한한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오는 은혜를 경험함으로써 깊은 영적부흥과 회복을 일으키는 비밀이 담겨져 있는 것.

저자 존 번연은 기도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며 기도를 통한 영적 체험과 고백을 통해 영혼이 회복되는 계기가 되기를 소원하고 있다. 단, 하늘문을 여는 기도의 열쇠는 자신에게 달려있음을 잊지 말자.


● 오늘 허락된 선물

캐롤린 맥컬리 /  I V P

결혼이나 이성교제에 대한 책은 수없이 많지만 싱글여성이 결혼에 대한 조급함과 염려를 잠재우고 오늘을 어떻게 살 수 있을지에 대한 온갖 의문들을 해결해 줄 책은 없다. 하지만 이 책은 원론적인 이야기에서 벗어나 영성에 실제적인 삶을 결부시켜 싱글여성들의 해갈에 도움을 주려 한다.

저자는 친자매처럼 친밀하게 넉살 좋은 친구처럼 유머러스하게 그러면서도 사역자답게 섬세한 성경적 통찰을 담아 조곤조곤 이야기해 준다.


● 아하! 행복한 가정이 보인다

전요섭, 황미선 / 쿰란출판사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만나서 가정을 이루는 것은 하나님의 섭리다.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를 만드시고 그들에게 축복을 내리셨고 지금도 가정을 이루게 되면 하나님께선 그 가정을 이루는 구성원들 즉 부부와 그 자녀들에게 복을 내리시기를 원하신다.

하지만 가정이라는 울타리는 상담을 필요로 하고 관계의 불협화음이 일어나기 마련. 저자는 이 책에서 상담과 하나님의 임재를 통해 해결해나가야 한다고 역설한다.


● 사회적 하나님

케네스 리치 / 청림출판

세계적인 영성 신학자 케네스 리치는 이 책에서 영성과 정의, 관상과 행동, 신비와 예언의 본질적 일치를 강조하며 어떻게 이들이 통합되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그는 성경에 기초한 하나님 나라의 신학을 회복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기독교 사회 신학의 핵심이라고 주장하며 긍휼과 친절과 성실과 같은 영역에만 집중함으로써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만만하고 길들여진 것으로 만들어버리는 오늘날의 교회에 반성을 촉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