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목회를 꿈꾸라”
상태바
“새로운 목회를 꿈꾸라”
  • 공종은
  • 승인 2005.08.3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시스템 전략연구소, ‘교회갱신 프로젝트 2기’ 진행



새로운 목회에 대한 비전과 교회갱신의 방향성 정립에 관심을 가진 목회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교회시스템 전략연구소(소장:이상수 목사. www.forchurch.or.kr)는 ‘교회갱신 프로젝트 2기’ 과정을 마련, 오는 27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 안양시 기독교연합회 세미나실에서 새로운 목회 비전과 교회갱신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교회갱신프로젝트는 남자 성도를 중심으로 시작해 전 성도를 사역자로 세우는 자율훈련 교회를 지향하는 시스템으로, 온누리교회가 핵심 건강 목회로 정립한 ‘건강 목회시스템 111전략’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프로젝트는 예배시스템, 교구시스템, 양육시스템, 사역시스템 등 4부분으로 구성된다. 예배시스템에서는 한마음으로 드리는 예배문화, 교구시스템에서는 스스로 훈련하고 참여하는 문화, 양육시스템에서는 말씀으로 삶을 나누는 문화, 사역시스템에서는 목회자와 평신도가 동역하는 문화로 평신도 사역팀이 활성화된 교회가 되도록 지원하고 교육한다.

또한 안정된 목회를 위해 사모를 훈련시켜 새가족반 사역, 일대일 나눔 성경공부 사역, 말씀묵상 사역 등 종신 부교역자 3인의 역할을 담당하게 하는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한편 이상수 목사는 “교회 조직은 있지만 움직이지 않는 데 목회의 어려움이 있다”고 현재의 교회 시스템을 진단하고,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평신도 사역팀을 조직하는 새로운 목회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