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를 위한 설교 세미나
상태바
목회자를 위한 설교 세미나
  • 송영락
  • 승인 2005.08.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란노, 설교 아카데미 열어
 

목회자들은 매주 성도들에게 좋은 말씀을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영적싸움을 치른다. 기도와 성경연구로 매주 피를 말리는 고통을 통해 한 편의 설교문을 적성하지만 늘 부족한 마음을 달래기가 쉽지 않다.

두란노바이블칼리지가 매주 설교문을 작성하기 위해 기도와 말씀연구로 영적전쟁을 치르고 있는 목회자들에게 설교에 관한 세미나를 마련했다. 오는 29일 10월 17일까지 수원 온누리 비젼교회에서 진행되는 ‘제5기 설교 아카데미’와 오는 30일부터 10월 18일까지 온누리교회에서 진행되는 ‘설교 멘토십 세미나’가 바로 그것이다. 

설교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목회자와 신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류응렬교수, 송인규교수, 장경철교수, 임성빈교수, 김은호목사, 최창섭장로, 박영근박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강의내용은 본문선택과 경건한 읽기, 본문연구, 목회와 설교, 설교의 중심사상 찾기, 구속사적 이해와 설교, 설교개요 작성, 예화와 적용 작성, 청중과 설교목적에 따른 전달법, 열단계 설교작성법 실제, 설교와 스피치, 설교와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설교를 통한 멘토를 제시하는 ‘설교 멘토십 세미나’는 김덕수교수와 최원준교수가 강사로 참여, 이미 학습한 설교문 작성요령에 따라 마가복음을 주해하여 성경적 설교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설교 멘토십 세미나’에서는 마가복음의 신학 주제 파악, 마가복음에 대한 거시적, 미시적 관찰능력을 함양, 마가복음 가운데 일정 본문을 택하여 설교문 작성 등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