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아동 돕는 일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길”
상태바
“소외된 아동 돕는 일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길”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4.04.0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강창민 ‘글로벌 도네이션 쇼 W’ 사회 맡아…출연료 전액기부
첫 방송에서 동생 돌보는 우간다 소녀 가장을 보고 기부 결정
지난 28일 자정 MBC드라마넷 통해 방영…“많은 관심 부탁”
최강창민이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 출연료 전액 기부를 결정했다.
최강창민이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 출연료 전액 기부를 결정했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이사장:이일하)가 지난 27일 가수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이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 출연료 전액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은 해외의 소외된 아동을 소개하고 후원을 독려하는 모금 방송이다. 이번 방송의 사회를 맡은 최강창민은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우간다 아동의 사연을 접하고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최강창민의 기부금과 방송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해외 아동에게 영양식과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보건의료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강창민이 진행하는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 첫 방송은 지난 28일 자정에 MBC드라마넷을 통해 방영됐다. 이번 방송에서 아픈 동생들을 돌보기 위해 채석장에서 고된 노동을 하는 우간다의 소녀 가장 메리의 사연이 소개됐다.

최강창민은 “지구 반대편 아동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동심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외된 아동을 돕는 일에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후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태헌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해주신 최강창민 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이웃에게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이 전해질 수 있도록 ‘글로벌 도네이션 쇼 어게인 W’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