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작가 육성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발달장애인 작가 육성 프로젝트 실시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4.04.0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과 IBK기업은행 미술교육 제공
한국화, 서양화, 도예 등 모집 분야 확장
밀알복지재단과 IBK기업은행이 진행하는 ‘IBK 드림윙즈 2024’ 모집 포스터.
밀알복지재단과 IBK기업은행이 진행하는 ‘IBK 드림윙즈 2024’ 모집 포스터.

밀알복지재단(대표이사:홍정길)과 IBK기업은행이 발달장애인 작가 육성 프로젝트인 ‘IBK 드림윙즈(DreamWings) 2024’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난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모집하는 IBK 드림윙즈는 미술에 재능있는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미술 교육 등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해 전문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모집 분야는 △한국화(서울) △서양화(서울, 대구, 부산) △도예(경기)다. 지난해 IBK 드림윙즈 1기를 성공적으로 출범한 밀알복지재단과 IBK기업은행은 올해 모집 분야와 교육 지역을 넓혀 더 많은 예비 작가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전문 강사의 미술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전시회와 아트 상품 제작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매월 작가양성수당도 지급된다.

이 밖에도 법정 의무교육인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작가들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시회’를 진행해 문화체험 형태로 교육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