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학위 취득’ 가능
상태바
전국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학위 취득’ 가능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2.03.08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평생교육신학원 오는 3월 14일까지 신입생 모집
해외에서도 지원… 대학원 석·박사 과정까지 원스톱
백석평생교육신학원 상담학 전공학생들이 지도교수와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평생교육신학원은 신학, 상담학, 실용음악, 디지털아트학 등 다양한 전공이 마련되어 있다.
백석평생교육신학원 상담학 전공학생들이 지도교수와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평생교육신학원은 신학, 상담학, 실용음악, 디지털아트학 등 다양한 전공이 마련되어 있다.

백석평생교육신학원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학점은행을 통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대학원 정규 석사과정에 곧바로 입학할 수 있다. 백석평생교육신학원을 통해 백석대학교 대학원에서 석·박사까지 꿈을 향해 한 번에 나아갈 수 있는 것이다. 신학원 졸업생들은 백석대학교 대학원 진학시 무시험 특별전형 및 장학혜택도 주어지니 1석 2조가 아닐 수 없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부 인가를 얻어 신학과 상담학 전공자들이 ‘원격수업’을 통해 학사학위과정 밟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통학이 유리한 서울과 수도권 학생들만 공부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전국 어디서나 백석의 우수한 교육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게 됐다는 뜻이다. 해외 거주자들도 신학과 상담학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이제 백석평생교육신학원은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학점교육기관이 됐다. 

백석평생교육신학원은 △성경에 기초한 인성교육 △진리를 따르는 학문연구 △예배를 향하는 섬김훈련을 목표로 한다. 신학전공을 기반으로 실용음악, 상담학, 디지털아트 전공이 마련되어 있다. 

신학전공은 신학, 선교학, 교육학으로 세분화되어 있고 상담학은 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실용음악학은 실용음악과 예배사역자 과정으로 나뉘어 있으며 작곡과 청음, 레코딩 실습, 각 악기 연주 실기교육과 합주 등을 배운 후 음악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디지털아트 전공은 3D캐릭터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디지털영상, 콘텐츠 기획, 영상디자인 등을 배우며 제작실습까지 완벽히 교육한다. 디지털아트전공자는 예술학사를 취득하게 되며 영상예배와 콘텐츠의 활용이 높아진 교회 사역자들이나 교회교육 전문가들에게 유용하다. 

인기전공인 상담학은 노인, 중독, 진로, 청소년 상담 등 다양한 전공과목이 개설되어 있으며 심리치료, 가족치료 등 실제적인 교육을 통해 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학위과정 이외에도 여목회학과 예배사역자 과정을 통해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백석평생교육신학원은 수능성적이 필요없고, 나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학업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다. 지하철 2호선 방배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으며, 지방이나 해외에서 학위를 취득하길 원하는 이들은 www.bcts.ac.kr에서 원격수업을 받으면 된다. 2022학년도 상반기 학사학위과정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4일까지다.

<문의: 02_520_0766~8 / 02_598_8064(원격수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