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교회’ 74곳 1억여원 지원
상태바
‘어려운 교회’ 74곳 1억여원 지원
  • 승인 2004.06.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세계복음화협의회(대표총재:피종진목사 왼쪽·대표회장:김조목사 오른쪽)가 개최하고 있는 어려운교회돕기운동(본부장:한영훈목사)이 1차(2003년 6월-2004년 5월) 결산을 했다. 많은 교회가 재정적 어려움 때문에 하나님의 사역을 펼치지 못한다는 점을 안타깝게 여겨 시작된 이 운동은 그동안 많은 교회에 도움을 주었다. 그러나 후원금에 비해 도움을 신청한 교회가 너무 많아 충분한 도움을 줄 수 없었다.

1년 동안 펼쳐진 어려운교회돕기운동은 그동안 농어촌교회에 집중됐던 지원 범위를 도시교회 장애인교회 특수사역교회 해외원주민교회에까지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모금을 실시, 실질적인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지난 1년 동안 이 운동본부에 도움을 요청한 교회는 총 788곳 이었으나 요청 서류를 제대로 갖춰 신청한 교회는 270곳에 불과했다. 이들 교회 중 68곳이 국민일보에 소개됐으며, 모아진 성금 액수는 총 1억 3백3만여원으로 74개 교회에 50만원~400만원까지 차등을 두어 지원됐다.

운동본부장 한영훈목사는 “모두 안타깝고 힘든 사연이 많았는데 큰 도움을 주지 못해 아쉽고 미안하게 생각한다”며 “그러나 한국교회가 이제 서로 돌아보며 격려하고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할 때임을 강조한 운동이었다는 점에서 물질 이상의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석훈부장(shlee@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