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펼쳐본 예비승무원들의 꿈
상태바
미리 펼쳐본 예비승무원들의 꿈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6.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제5회 예비승무원대회…전국 270명 본선 참가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지난달 18일과 25일 이틀간 교내 본부동에서 항공승무원의 꿈을 가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백석대학교 예비승무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예비승무원대회에는 총 1,000여 명이 참가를 신청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270명이 본선에 올랐다. 18일 열린 본선대회에는 결선에 오를 50명이 선발됐고, 이어 25일에는 수상자 10명이 선발됐다.

이와 함께 대회에서는 △학과체험 △비상안전훈련 △이미지 메이킹 교육 △모의면접 △학과 Q&A △학과 유니폼 체험 △전공소개 △2020학년도 수시 및 정시모집 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진행돼 유익함을 더했다.

항공서비스전공 나윤서 주임교수는 “항공승무원의 꿈을 가진 고등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역량을 향상시켜줄 목적으로 시작된 대회가 어느덧 5년째를 맞았다”면서 “항공서비스전공 재학생과 함께하는 학과체험과 멘토링 및 전공 교수들과의 면접고사 등 실질적이고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그들이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예비승무원대회 수상자는 △대상 경덕여고 3학년 황연주 △우수상 범서고 3학년 진선영, 송현여고 3학년 정민경 △장려상 육민관고 3학년 황의수, 효성여고 3학년 이주현, 길원여고 3학년 조민경 △스마일상 북일여고 차은수 외 3명 등이다. 본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2020학년도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 입학 시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