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건축을 준비 중인 교회라면, 여기 꼭
상태바
교회 건축을 준비 중인 교회라면, 여기 꼭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6.11.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씨엠, 내달 6일 ‘교회건축세미나’

교회 신축은 물론 증-개축, 리모델링, 재건축 등 교회 건축에 관한 모든 정보들이 제공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교회 건축을 준비 중이거나 이와 관련한 계획이 있는 목회자라면 꼭 참석해야 할 세미나다.

드림씨엠이 오는 12월 6일 오후 1시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3로 강일교회에서 ‘교회건축세미나’를 개최한다. 신축과 증-개축, 리모델링, 재건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될 이번 교회 건축 세미나는 드림씨엠 박상기 대표이사와 강일교회 담임 정규재 목사가 강사로 참여해 교회 건축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실제 사례들을 제공한다.

박상기 대표이사는 “교회 건물이 지역사회에 멋있게 세워질 때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눈으로 보게 된다. 가슴 설레고 기대되는 성전 건축의 꿈, 그 큰 일을 이루어가는 데는 경험이 많고 지혜가 넘치는 조력자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기도와 말씀으로 똘똘 뭉쳐 교회가 하나 되기 위해 교회 건축 CM 도입을 강력히 권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회 건축은 반드시 기쁨의 축제가 돼야 한다”고 말하고, “가장 중요한 설계사 결정, 분쟁이 가장 많이 생기는 건설사 결정, 공사 진행 시 각종 문제 발생에 따른 법적-금전적 협상과 조정 방법, 계약서 작성, 부족한 재정의 효율적 조달과 집행, 준공 후 입주 및 결산 정리 등 많은 경험이 필요한 부분을 아낌 없이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회건축세미나에는 교회 건축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목회자를 초청해 생생한 경험담을 나누는 시간과 해설이 있는 신축 교회 탐방 시간을 갖는다. 투어 후에는 잘 된 점, 아쉬운 점의 복기를 통해 참여 교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교회건축세미나 참석이 어려울 경우 개별적으로 신청하면 교회별 건축 세미나도 진행한다.

교회건축세미나 참석은 드림쎄엠 홈페이지(www.dream-cm.com)에서 할 수 있으며, 전화(010-8883-16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