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충청지역 청소년 대상 자유학기제 실시
상태바
백석대, 충청지역 청소년 대상 자유학기제 실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6.09.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12월 27일까지 8개 학부 13개 프로그램 진행
▲ 자유학기제 사회복지학부에 참석한 학생들이 모듬북에 참여해 직접 체험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는 교육부에서 추진한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지난 2일 교내 본부동, 조형관, 진리관 등에서 자유학기제 세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백석대학교는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해 8개 학부, 1개 부서에서 총 13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백석대학교의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27일까지 충청지역 중학생 1,14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 사회복지학부의 체험프로그램 ‘모듬북’에 참여한 금산중학교 최원우 학생(1학년, 14세)은 “함께 마음을 맞추니 더 좋은 소리가 나는 것을 보며 협동의 중요성을 느꼈다”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자유학기제는 교육부에서 중학교를 대상으로 추진 중인 ‘한 학기 동안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도록 하는 제도’로 2016년부터 모든 중학교에서 전면 시행한다.

학교들은 학생들이 자유학기제에 실질적으로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 마땅치 않아 고심하고 있다. 백석대의 이번 참여는 학생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8개 학부 13개 프로그램명: 사회복지학부(모듬북, 마술지도, 방송댄스, 꿈을 찾아가는 여행, 노인복지), 보건학부(심장이 뛴다, I LOVE EYE, 나도 작업치료사, 백의천사), 문화예술학부(연기의 신, 실용음악), 디자인영상학부(나도 팝아티스트), 어문학부(외국문화체험), 법행정경찰학부(CSI 과학수사), 관광학부(항공승무원 체험, 호텔관광서비스 체험), 정보통신학부(화이트 해커), 현대시100년관(시야 놀자)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