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사역자를 위한 무료 실천워크숍 열린다
상태바
찬양 사역자를 위한 무료 실천워크숍 열린다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6.02.2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백석신학교 전공교수들이 실질적 노하우 전수

백석신학교(학장:김진섭) 실용음악과는 오는 29일 저녁 6시 방배동 백석아트홀에서 수도권 교회 찬양팀 및 찬양사역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실전찬양법 워크숍’을 개최한다.

교회 찬양팀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부족한 상황에서 백석신학교 실용음악과 전공 교수진들이 직접 기획한 이번 워크숍은 한국교회 부흥과 찬양사역에 헌신하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 과정 참가비는 무료다.

실전 워크숍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교회와 사역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주로 담을 예정이며, 보컬파트는 찬양팀에 맞는 발성부터 팀원 발란스 맞추기, 멜로디에 어울리는 화음 등 현장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악기파트는 찬양곡의 악보 분석 및 연주 테크닉, 예배순서에 맞는 적절한 편곡, 앙상블 구성하기 등을 배우게 된다.

실용음악과 학과장 김희석 교수는 “한국교회가 위기라고 이야기하지만 아직도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들여 예배와 찬양에 헌신하는 많은 청년들이 있다. 오랜 시간 전공생들을 가르치며, 또 교회 예배현장에서 지휘나 찬양사역자로 섬겨온 노하우를 이들과 나누고, 이를 통해 교회와 찬양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 워크숍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사진은 크로스오버 뮤지션 및 찬양사역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김희석 교수를 비롯해 시와  그림 김정석 목사, 이명수, 김웅, 방길호 교수 등 전공 교수들이 직접 소그룹 워크숍을 진행한다.

‘업그레이드 실전찬양법 워크숍’은 선착순 접수이며, 문의는 백석신학교 실용음악과 홍보팀으로 하면 된다. (문의: 02-520-07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