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부속유치원 ‘우수유치원’으로 선정
상태바
백석대 부속유치원 ‘우수유치원’으로 선정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6.01.2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교육부로부터 ‘교육과정 운영’ 우수 평가

▲ 백석대학교 부속유치원 전경.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부속유치원은 29일 교육부로부터 ‘교육과정 운영 우수유치원’으로 선정돼 부총리 표창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개원한지 3년이 된 사립유치원으로는 유례가 없는 일이며, 충남지역 사립 유치원 중에서는 유일하다.

백석대학교 부속유치원은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을 충실히 운영한 것은 물론 ‘생활 주제에 적합한 명화(유명한 작가들의 그림)를 활용한 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특히 명화 활용 예술 프로그램으로 미술과 음악, 신체표현, 극 놀이 등을 실행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개발한 프로그램을 유아들에게 적용한 결과 우수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부모들의 신뢰감이 형성되었고, 이어진 부모교육으로 유아교육에 대한 학부모 인식 변화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다.

백석대학교 부속유치원 이숙희 원장은 “우리 백석대학교 부속유치원은 만3세에서 5세의 유아가 기본생활습관을 잘 형성할 뿐 아니라, 가족과 친구, 사회, 자연과의 관계중심의 교육에 열심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기독교 정신을 토대로 한 인성발달, 창의적 교육활동은 물론 충청남도의 교육 지표인 ‘미래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육성’에 힘쓰겠다. 무엇보다 유아가 행복한 유치원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2013년 3월 개원한 백석대학교 부속유치원은 5세(만3세) 3학급, 6세(만4세) 2학급, 7세(만5세) 2학급 등 총 7학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학의 부속기관으로서 바람직한 교육의 실천과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