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목회 사역’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세요
상태바
‘하반기 목회 사역’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세요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5.05.2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회자들을 위한 6월의 목회 정보

수영로교회 청년부 부흥 사례 제시

‘셀교회 제자훈련 교재’ 최초 공개

전반기 사역을 마무리하는 목회자들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들이 마련됐다. 하반기 목회 일정과 사역들을 뒷받침하기 위한 정보들과 실제들이 함께 제공되는 자리다. 셀교회에서의 제자훈련 교재가 최초로 공개되기도 하고, 교회들의 공통 고민거리가 된 청년부 부흥을 위한 세미나와 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세미나까지 마련돼 목회자들의 하반기 일정에 상당한 도움을 줄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 청년부-전도 활성화를 위한 대안

청년부 문제가 고민이라면 수영로교회 청년부는 어떻게 운영되고 부흥했는지 들여다 보고 노하우를 배우자. 수영로교회의 청년 부흥 사례를 공개하게 되는 ‘청년 공동체 바로 세우기, 스마일 전도법 세미나’.

검증된 청년 부흥 시스템으로 교회 내 청년을 살리게 될 이번 스마일 전도법 세미나는 2천5백여 명으로 성장한 부산 수영로교회의 실제 사례가 공개되며, 현재 수영로교회 청년 디렉터 크리스천리더학교 주강사인 김상권 목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26일 부천시 원미구 기쁨의교회에서 열리는 세미나는 개척 교회와 미자립 교회를 중심으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28일에는 김포시 중구로 김포제일교회, 6월 2일에는 전남 광양시 광양새동산교회, 4일에는 수울 동작구 상도로 온사랑교회에서 각각 열린다. 담임목사와 사모, 부교역자와 신학생, 청년 사역자와 평신도 사역자들이 참석할 수 있으며, 세미나 참석은 문자(010-5122-3544)로 신청하면 된다.

부흥한국이 마련한 ‘전도컨퍼런스’도 열린다. 전체 무료 초청으로 진행되며, 관계전도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한다.

무료 초청 전도컨퍼런스는 오는 26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8회 진행된다. 26일에는 서울 동작구 동광교회, 28일은 대구 수성구 대동교회, 6월 2일에는 서울 도봉구 창동제일교회, 4일에는 경기도 김포시 김포전원교회에서 열린다.

6월 9일에는 부산 연지교회, 11일에는 경북 구미시 구미강동교회, 16일에는 경기 용인시 남서울비전교회, 18일에는 대전 대덕구 새하늘교회에서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관계전도, 이렇게’(배만석 목사. 사랑스러운교회), ‘하나님의 열정을 회복하는 전도자’(최종천 목사. 분당중앙교회), ‘새 생명을 향한 관계전도’(이석우 목사. 늘푸른진건교회), ‘2015년 비신자 전도 폭발의 실천과 작정’(손현보 목사. 세계로교회), ‘관계전도의 비전’(이동석 목사. 능력교회), ‘새 영혼 99% 정착의 평신도 역할과 관계전도’(손문수 목사. 동탄순복음교회) 등의 강의가 진행돼, 관계전도의 이론과 실제를 함께 제공한다.

컨퍼런스 참석은 인터넷(www.cbsrk.com)이나 전화(070-8612-0091)로 하면 되고, 전도에 관심 있는 성도, 제직, 구역(셀, 목, 순)장, 평신도 지도자, 전도부, 교역자 부부 등이 참석할 수 있다.

# EM-셀교회 컨퍼런스

친환경 유익균으로 주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EM’을 이용한 전도법도 소개된다. ‘불신자들이 제 발로 찾아오는 전도법’이라는 부제가 붙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세미나다.

포커스M사역원(원장:신현수 목사 www.f4m.or.kr)이 주최하는 ‘EM 전도세미나’는 오는 28일부터 6월 5일까지 전국 4개 지역을 순회하며 열린다. 28일에는 부산 기장군 기장비전교회, 6월 2일에는 충주 삼원로 사랑교회, 4일에는 서울 구로구 온수동 주사랑교회, 5일에는 전북 부안군 모리아교회에서 각각 개최된다.

EM 전도세미나는 무공해 친환경 유익균인 EM을 활용한 전도법으로, 개척 교회에서 중대형 교회까지, 그리고 영아부에서 장년부까지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비용이 저렴할 뿐 아니라 EM의 효능과 실용성이 주부들 사이에 널리 확산돼 있어 EM을 이용한 전도용품은 불신자들과 가장 친근하게 접촉할 수 있는 전도 도구로 사랑 받고 있다. 천연비누, 샴푸, 린스, 주방세제, 바디워시 등 수십 가지에 이르고, 심방과 새가족 선물용으로도 좋다.

세미나에는 목회자와 사모, 부교역자와 전도팀, 성도들이 함께 참석할 수 있으며, EM 천연 방향탈취제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갖는다.

셀교회로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를 원하는 목회자들을 위한 컨퍼런스도 마련됐다. ‘제2회 한국 셀교회 컨퍼런스’.

오는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수원 예수마을셀교회에서 열리며, 셀교회에서의 제자훈련 교재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50개 교회를 형제 교회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사역을 공유하고 코칭하게 된다.

예수마을셀교회는 셀목회를 통해 개척 7년 만에 1천 평 성전을 건축하고, 모든 교인이 기드온의 300용사로 준비된 교회로, 현재 한국의 셀교회 중 초대 교회 셀의 원형을 가장 강력하게 구현해 가고 있는 교회로 평가되고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건강한 셀리더와 소그룹을 세우는 방법을 제시하고, 셀교회로 개척 또는 전환했지만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모르는 교회와 목회자들을 위한 이론과 실제를 함께 제공한다.

예수마을셀교회 담임 박영 목사가 주강사로 참석하며, 김인중 목사(안산동산교회), 박영철 교수(침신대 대학원장 역임)가 초청 강사로 참여한다. 컨퍼런스 참석을 원할 경우 홈페이지(www.jesuscell.net)에서 접수하면 된다.

효과적인 성경 통독으로 특허를 받은 내비게이션 성경을 이용한 세미나도 열린다.

‘내비게이션 성경 세미나’는 성경 전체를 원고 없이 체계적으로 강의할 수 있도록 특화된 획기적인 세미나로, 성경 맥잡기와 성경 입력, 구약의 신약화와 신약의 복음화에 관한 성경 설교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어떻게 성경 전체를 한 시간 안에 이해하며 볼 수 있는지, 어떻게 왕들을 입력하고 그 연관관계와 전체의 내용을 알 수 있는지, 그리고 성경 전체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말씀하고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자리다.

세미나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종로5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리며, 내비게이션 성경 편저자 김인석 목사가 직접 강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