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개척에서 교육-재충전까지 ‘생생한 목회 정보’
상태바
교회 개척에서 교육-재충전까지 ‘생생한 목회 정보’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4.06.16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회자들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 진행

목회자들에게 교회 개척, 교회학교 교육과 전도, 성경 연구, 성도를 비롯한 목회자 재교육은 끊임 없이 풀어가야 할 숙제이며 공부해야 할 주제들이다. 늘 갈급해 하고 노력하면서 공부하기를 원하는 목회자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 청소년 사역 전략 제공

오륜교회 청소년 사역의 전략을 엿볼 수 있는 컨퍼런스가 열린다. ‘다음 세대 부흥을 위한 전략 컨퍼런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오륜교회 비전홀에서 열리며, 청소년 사역의 전략과 부흥 사례가 제공된다.

컨퍼런스에는 오륜교회 중고등부를 담당하는 전도사와 강도사, 목사가 강사로 참석해 실제 교회에서적용된 사례를 소상하게 제공한다. 또한 워싱턴 온누리교회 차세대 디렉터 하신주 선교사와 라이즈업무브먼트 사무총장 이동호 선교사, RPS 교육컨설턴트 문미정 팀장의 강의도 함께 진행된다. 담임목사와 청소년 담당 교역자, 주일학교 교사가 참석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www.oryun.org/event/ngs)에서 할 수 있다.

유대인들의 교육방법을 배울 수 있는 쉐마교육을 위한 ‘쉐마목회자클리닉’은 오는 30일부터 7월 3일 까지 충북 충주 아이템플연수원에서 열린다.

가정교육과 교회교육, 교회 성장의 위기에 대안을 제시하게 될 쉐마목회자클리닉은, 인성교육과 쉐마교육을 동시에 실시하게 되며, 하나님이 광야 40년 동안 이스라엘 백성에게 행하신 일들을 교육신학적 입장에서 교육한다.

목회자와 교수, 선교사, 신학생, 교육 담당 평신도 지도자들은 물론 초중고생들이 부모와 함께 참석할 수 있고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www.shemaiqeq.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백석대학교 목회지원센터가 23일부터 26일까지 과천로고스센터에서 3박 4일 동안 진행하는 ‘교회 개척, 이렇게 준비하자’는 교회 개척을 염두에 둔 목회자와 신학생들이라면 꼭 참석해야 하는 프로그램.

개척을 준비하는 신대원생과 졸업생, 부교역자 40명을 선발해 짜임새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왜 대상 그룹인가?’, ‘어떤 교회인가?’, ‘성경적 비전 이해’, ‘대상 그룹 정하기’, ‘개척 전략과 실제’, ‘교회 개척과 팀 사역’, ‘대상 그룹 개척 사례’, ‘전도와 예배’, ‘개척 자원과 운영’, ‘개척과 전도’, ‘동원과 번식’, ‘예배 기획’, ‘교회 설립의 실제’ 등의 강의와 함께, 교회 개척에 대한 질의 응답, 그룹 토의, 교회 개척의 생생한 실제들이 함께 제공된다.

등록을 원할 경우 홈페이지(http://bcms.bu.a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leehj@bu.ac.kr)로 접수하면 된다.

# 성서 연구-새가족 사역 노하우

부산과 대전지역 목회자와 성도들을 위한 ‘베델성서 지도자 강습회’도 열린다. 기독교한국루터회와 한국베델성서연구원(www.bethelkorea.com)부산지역 강습회는 오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아르피나 유스호텔에서 열리며, 성서편은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신앙편은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대전지역 강습회는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인터시티호텔에서 진행되며, 성서편은 월~수요일, 신앙편은 목요일과 금요일에 열린다.

기도의 불을 붙이고 이 불길을 살리고 싶은 목회자들은 ‘작정 밤 기도회 특별세미나’에 참석해 보자. 21C목회연구소(www.21cifm.org)가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1C목회연구소 추곡 본부에서 개최하며, 기도 회복을 통한 교회의 성장과 목회자와 성도들의 영성 재충전을 돕는 세미나다.

작정 밤 기도회는 매뉴얼 사용으로 교회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게 했고 지속 가능한 모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성도들의 깊은 교제와 충분한 기도를 통해 성도들 상호간에 친밀한 영적 기도 파트너가 되도록 하고, 단조로운 신앙 경험으로부터 치유와 변화 등 다양하고 깊은 체험을 경험하게 한다. 또한 목회자의 기도를 통해 영적 리더십과 성공적 목회를 이루게 한다.
 
국제제자훈련원(http://www.disciplen.com)이 실시하는 ‘새가족 사역 세미나’는 오늘 23일 오후 1시부터 사랑의교회 지하 5층 사랑아트홀에서 진행된다.

김은수 목사(사랑의교회 행정 총괄), 배정훈 목사(사랑의교회 목양 행정), 박주성 목사(국제제자훈련원 대표총무) 등이 강사로 참여해, ‘새가족 사역의 철학’, ‘새가족 모임 운영과 봉사자 관리’, ‘새가족 교재 가이드’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수많은 새가족들을 정착시키고 변화시켜온 사랑의교회 새가족 모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목회 현장에 곧바로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자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