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넷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2월 넷째주 매일양식
  • 운영자
  • 승인 2014.02.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 엡 2:5~9 / 찬송 : 384장(통일 434장)

구원은 값 없이 주시는 하나님 은혜의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혜는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시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하신 말씀처럼 오직 그 분만을 믿고 따를 때 죄를 벗어버릴 수 있으며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음을 감사하며 하나님의 자녀다운 삶을 살아야 합니다.
기도 : 주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음을 감사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빌 1:27~30 / 찬송 : 185장(통일 179장)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는 것과 복음을 증거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경건하고 주님을 본받기 위하여 스스로 절제하며 겸손하여야 합니다. 나아가서 그리스도를 본받는 생활의 기본은 자신의 희생을 필요로 합니다. 희생이 없이는 결코 그리스도를 본받을 수도 따를 수도 없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철저하게 자신을 버리는데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 :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드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사 23:1~7 / 찬송 : 274장(통일 332장)
두로는 상업의 요충지로 매우 부요한 나라였습니다. 그러나 두로가 누리던 경제적인 부는 그들을 타락케 했습니다. 결국 계속되는 불의한 행동, 교만에 빠지고 각종의 사치와 음란, 그리고 술수와 각종의 우상숭배 등 사단의 도시로 전락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두로가 결국 망하게 되어 폐허가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 부요함을 잘 선용치 못하고 타락과 방종에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우상숭배나 물질위주의 삶은 결국 망하게 될 것이라는 경고이기도 합니다.
기도 : 물질적인 풍요보다는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평안을 누리게 하옵소서.

성경 : 롬 14:10~12 / 찬송: 430장(통일 456장)
그리스도의 삶이란 오직 주를 따르며 평강을 나누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앙인들 간에 서로가 화목치 못하여 분쟁이 일어난다면 온전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서로를 비판하거나 판단하는 행위자체도 온전한 그리스도인의 행동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판단이란 오직 하나님만이 심판을 위하여 하실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은 언제나 이웃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섬겨야 합니다.
기도: 언제나 우리의 신앙을 바로 살펴서 우리의 이웃을 사랑으로 섬기게 하옵소서.

성경 : 골 1:24-29 / 찬송 : 375장(통일 421장)
초대교회에는 율법자, 영지주의자들과 같은 여러 이단들이 많은 신앙인들을 미혹해 실족케 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특별히 골로새 교인들에게 이러한 이단들을 경계시키기 위하여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하였습니다.
이는 영지주의자들과 같은 이단이 신적 존재로서의 그리스도와 인간 예수를 분리하여 이해하려고 하는 잘못에 대해 완전한 인성과 신성이 결합되어진 그리스도이심을 설명하기 위하여 만세와 만대로부터 온 하나님의 경륜의 비밀이라고 한 것입니다. 나아가 바울은 그들처럼 철학을 전한 것이 아니라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기도:온전한 인성과 신성을 겸비하신 진리 되시는 주님을 증거하게 하옵소서.

성경 : 히 12:5-8 / 찬송 : 60장(통일 67장)
하나님으로 부터오는 징계는 우리가 신앙생활 중 잘못된 길로 가거나 혹은 갈 우려가 있을 때, 하나님께서 경고하실 때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징계는 단순히 경고의 의미 뿐 아니라 우리를 사랑하시되 그 자녀와 같이 사랑하시기에 바른길로 인도하시고자 하는 마음에서 주시는 조그마한 견책입니다. 만일 우리에게 이러한 징계나 간섭이 없다면 우리는 참된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그래서 늘 지속적인 사랑으로 훈련과 징계를 주시는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의 징계와 간섭을 감사하게 여기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