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첫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2월 첫째주 매일양식
  • 운영자
  • 승인 2014.01.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 엡1:11∼14 / 찬송 : 294장(통일 416장)
하나님께서 우리를 자녀로 선택하신 것은 죄인된 우리를 거룩하고 흠이없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죄인된 몸으로는 하나님께 헌신할 수도 없을뿐 아니라 영광도 돌릴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은혜로 베풀어 주신 구원의 은총을 찬양케 하기 위함입니다. 이 구원의 은혜는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셔서 대속의 제물로 삼으시고 우리를 구원해 주신 것입니다. 이렇듯 우리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선택받았음을 분명히 알고 하나님께 항상 영광을 돌리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의 자녀로 항상 영광을 돌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골 3:15~17 / 찬송 : 419장(통일 478장)
하나님께서는 모든 만물을 창조하실 때마다 좋았더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모든 만물을 만드신 이유가 창조물들로 인하여 영광과 기쁨을 얻으시기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의 모든 피조물들은 우리를 조성하신 하나님께 전심으로 창조주를 찬양하여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들의 본분이며 우리들의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에덴의 축복을 계속적으로 받게 되며 또한 형통한 삶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 :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께 늘 영광과 찬양을 올리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 4:7~9 / 찬송 : 574장(통일 303장)
사도 바울은 망령되고 진실치 못한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오직 경건한 생활에 힘을 다할 수 있는 훈련을 하라고 권면합니다.
이러한 사도 바울의 권면은 세상적인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신앙인으로 모범을 보여 은혜를 끼칠 수 있는 생활로서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라고 한 것입니다. 나아가서 경건의 연습이란 예수님을 닮아가고자 하는 자세로 생활하는 것과 오직 한마음으로 주를 섬기려는 자세를 말합니다. 그래서 오직 한분이신 주님만을 의지하고 주님을 따르는 것을 뜻합니다.
기도 : 모범이 되어지고 은혜를 끼칠 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시 119 : 65-71 / 찬송 : 453장(통일 506장)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은 큰 축복이며 선물입니다. 성경은 신앙생활과 인생 전반에 있어서 유일한 규범이며 우리가 믿고 순종해야 할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하여 주님 앞에 나아갈 수 있으며 또한 말씀을 통하여 우리들의 신앙이 성장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바로 알고 깊이 배우고 실천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들에게 주의 법을 사랑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을 사랑할 때에 우리의 삶이 빛이 나며 경건한 자가 되어 복된 자들이 되는 것입니다.
기도 : 주의 말씀을 늘 묵상하고 실천하게 하옵소서.

성경 : 빌 1:22∼26 / 찬송 : 185장(통일 179장)
바울은 이 세상에서 복음을 위하여 겪는 고난과 역경보다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궁극적인 소망이었습니다. 그러나 빌립보교인들의 신앙의 성장을 위하여 조금이라도 더 살아서 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빌립보교회를 다시 방문하고 또한 그들을 만나서 그들에게 복음의 사역을 감당하기를 원하였습니다.
바울의 이러한 생각은 빌립보교인들에게는 자랑이 되었기에 바울은 늘 그들의 자랑이 헛되지 않기 위하여 더욱 더 왕성하게 복음의 증거와 권면을 하였습니다.
기도 : 복음을 위하여 생활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살전 1:1∼10 / 찬송 : 179장(통일 167장)
주님께서는 바른 신앙생활을 위하여 여러가지 교훈을 주셨습니다. 특히 오늘 본문의 말씀처럼 데살로니가 교인들은 많은 환난 가운데서 온전한 믿음을 위하여 세상의 풍습을 따르지 아니한 신앙인들입니다. 그들은 이웃을 위하여 자신에게 수고가 되어도 베풀 줄 아는 사랑으로 희생을 하며 나아가서 천국의 영원한 소망을 가지고 끝까지 인내로 신앙을 지키며 믿음을 지켰습니다. 물론 이러한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행동은 모든 신앙인들의 기본적인 덕목들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자기희생이 없이는 불가능한 것이기에 더욱 더 귀하고 값진 것입니다.
기도: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인내로 신앙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