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A, 2014세계선교대회 연다
상태바
KWMA, 2014세계선교대회 연다
  • 김동근 기자
  • 승인 2013.11.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교회 선교 활성화, 디아스포라 선교대회 강점
▲ 한국세계선교협의회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광림세미나하우스에서 제12회 한국 선교지도자 포럼을 개최했다.

‘신속한 세계 복음화’를 위한 2014세계선교대회가 내년 6월부터 7월 사이에 열린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사무총장:한정국 목사)는 지난 14일부터 15일 양일간 광림세미나하우스에서 열린 제12회 한국 선교지도자 포럼에서 대회를 앞두고 논의를 진행했다.

내년 선교대회가 가진 모습 중 특색있는 한 가지는 장소를 전국 79개 중ㆍ소 도시로 나눈 것.

요한계시록 7장 9절의 말씀을 묵상하며 709대회라고 이름 지은 ‘한국 교회 연합선교 페스티벌’은 지금까지 수도권과 대도시를 중심으로 진행된 선교행사들을 의도치 않았지만 제외되었던 중ㆍ소 도시에서 개최해 선교의 불씨를 다시 살린다는 정신을 담았다. 이 때문에 대상도 ‘지역 내 모든 세대 그리스도인’으로 잡았다.

세부 프로그램들로는 역사적 자료영상과 미전도종족 등을 소개하고 남북통일과 세계선교를 위한 기도로 이뤄지는 ‘선교특새’, 목회자 선교 세미나, 중보기도 세미나, 비즈니스 선교 세미나, 실버 선교 세미나, 캠퍼스리더 초청 선교세미나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많은 이들의 참여를 위해 찬양 경연대회, 성경 암송대회, 어린이 선교 체험마당, 미션 글로벌 전시회, 선교지음식전 등의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2014 차세대 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도 열린다.

이 대회에 대해 사무총장 한정국 목사는 “이제 선교 3세대들이 지도자로 세워지고 있는 시점이지만 그들이 함께 모여 선교전략을 논의하고, 선교 노하우를 공유하는 대회는 없어 아쉬움을 금치 못하고 있었다”며 “이번 대회는 18세에서 40세의 비교적 젊은 디아스포라들을 대상으로 한 대회다. 그들에게 민족적 정체성을 일깨워주고 낳고 자란 곳의 선교사로 세우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년 7월 7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양재동 횃불선교센터와 올림픽체조경기장 등지에서 열리는 디아스포라 선교대회에는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거룩한빛광성교회 정성진 목사, 할렐루야교회 최순영 장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 등이 강사로 나서 대회를 더욱 뜨겁게 지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