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교단총회 위한 감시자를 찾습니다”
상태바
“건강한 교단총회 위한 감시자를 찾습니다”
  • 표성중 기자
  • 승인 2013.07.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단총회공대위, ‘2013년 교단총회’ 참관단 모집

오는 9월 각 교단 가을총회를 앞두고 교단총회공동대책위원회(이하 교단총회공대위)가 교단총회 모니터 활동에 참여할 ‘참관단’을 모집한다.

교단총회공대위는 지난 2004년부터 교단총회의 전 과정을 참관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올해는 목회자들이 성범죄, 교회재정 횡령, 설교 표절 등으로 더 이상 교계와 사회에 물의를 빚지 않도록 ‘목회자 윤리강령’이 교단마다 제정되기를 제안하고, ‘세습방지법안’이 교단법으로 채택되기를 주목하며 참관할 계획이다.

교단총회광대위 한 관계자는 “교회세습을 완료한 목회자들 중에 많은 수가 교단에서 역대 총회장을 지낸 목회자들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이 말해주듯이 한국 교회 교단과 총회의 현실은 답답하다”며 “총회의 실상을 함께 목도하는데서부터 개혁운동은 시작되는만큼 한국 교회 갱신운동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개인과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단총회 참관단은 오는 31일까지 모집하며, 참관단은 각 교단 총회를 참관하며 체크리스트와 참관기를 작성하면 된다. 희망자는 교회개혁실천연대 홈페이지(http://www.protest2002.org)를 통해 참관을 희망하는 교단과 참관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면 된다.

한편, 올해 교단총회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예장통합(9월9일~12일, 서울명성교회) △예장고신(9월23일~27일, 천안 고신대학원) △예장합동(9월23일~27일, 수원과학대 신텍스홀) △기장(9월24일~27일, 군산 성광교회) △기감 입법회의(10월23일~25일, 장소 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