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졸업장과 학사학위를 동시에
상태바
서강대학교 졸업장과 학사학위를 동시에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3.01.29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원, 만학도 직장인 대상 특별과정 모집

전문대만 나와도 학점을 이수해 대학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지난 1998년 평생교육법에 근거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인가한 기관에서 일정 수준의 교과목을 이수하면 전문학사학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고졸자는 140학점, 전문대 졸업자는 84학점 이상만 이수하면 교과부 장관 학위수여와 대학 총장 학위수여 2가지 방식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만학도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이런 가운데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직장인과 만학도들을 위한 이들을 위해 경영학사학위 특별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특별과정은 경영학과와 음악예술경영학과, 서비스경영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학과 음악예술경영학은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이뤄지며 서비스경영학은 월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이뤄진다. 경영지도사 취득도 가능하다. 이번 경영학사학위 특별과정은 일반 대학 커리큘럼과 같은 수업으로,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이 가능하다.

2013학년 1학기 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수능과 내신, 계열과 무관하게 고졸 이상 학력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반명함판 사진 2매, 주민등록등본, 등록원서 및 해당자별 관련서류와 함께 지원하면 된다. 개강은 오는 3월 7일이며 마포구 신촌에 위치한 서강대학교 캠퍼스에서 모든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접수처는 마포구 신수동 1번지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사학위과정 담당자 앞으로 우편 및 방문 제출이 가능하며 자세한 기타 문의 사항은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담당자(02-705-8214, http://scec.sogang.ac.kr)로 접속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