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처럼, 하나님과 함께 꿈꾸는 어린이”
상태바
요셉처럼, 하나님과 함께 꿈꾸는 어린이”
  • 정민주 기자
  • 승인 2012.06.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총회 교육국,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2012 어린이 여름캠프’

예장 백석총회(총회장:유중현 목사) 교육국(국장:이길호 목사)이 주최하는 ‘2012 전국교회주일학교 어린이 여름캠프’가 오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양양에어포트콘도에서 열린다.

‘꿈쟁이 요셉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여름캠프는 ‘꿈꾸는 요셉’ ‘꿈을 향해 달려가는 요셉’ ‘꿈을 이룬 요셉’으로 총 3과로 나눠 진행된다.

1과에서는 주위 사람들은 인정하지 않았지만 미래에 대한 생생한 꿈을 갖고 있었던 요셉의 이야기와 ‘꿈의 소유권은 누구에게 있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진로코칭을 실시한다. 또한 2과에서는 주변 환경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던 요셉의 이야기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가 필요한가?’라는 질문을 통해 태도코칭을, 3과에서는 꿈을 이룬 요셉 덕분에 그의 가족과 주변 나라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이야기와 ‘꿈의 결과는 어떠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헌신코칭을 실시한다.

이번 여름캠프에는 풍성한 말씀과 기도의 응답, 찬양의 열기가 있다. 어린이예배사역연구소 찬양팀의 영감 있는 찬양과 연구소 대표 한민수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3C 비전스쿨 황만철 대표 등이 전하는 풍성한 말씀으로 아이들이 전인격적인 삶의 변화를 체험하도록 한다. 또 품성계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자라나도록 돕는다.

또한 아이스브레이크, 팀빌딩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캠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시켜 준다.

특히 캠프 기간 중 진행되는 교사 세미나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진로코칭ㆍ태도코칭ㆍ학습코칭ㆍ헌신코칭으로 이루어진 놀토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캠프 후 개교회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100가지 활동 프로그램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