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다스리는 사람이 됩시다
상태바
시간 다스리는 사람이 됩시다
  • 운영자
  • 승인 2010.04.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중 목사<꿈의교회>

프랑스의 위대한 철학자 몽테뉴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누가 당신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하면 당신은 주저할 것입니다. 그런데 어디로 놀러가자고 하면 당신은 쾌히 응할 것입니다. 사람은 시간을 빌려주는 것을 쉽게 생각합니다. 만일 사람들이 돈을 아끼듯이 시간을 아낄 줄 알면 그 사람은 남을 위해 보다 큰 일을 하며 크게 성공할 것입니다."

사람은 나면서부터 시간 속에서 살아갑니다. 쉼 없이 달리는 시간의 속도를 두고 ‘화살' 이라고 표현하여 시간의 귀중함을 우리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시간은 돈을 주고 살 수 없고, 저축할 수 없으며, 누구도 붙잡아 둘 수 없고, 남에게 빌려주거나 빌려 쓸 수도 없습니다. 우리 인생은 내일 일을 자랑하지 못하며,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날는지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온전히 사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최헌이라는 사람이 쓴 ‘시간 관리의 비밀’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최헌이라는 사람은 보험 세일즈 업계의 전설적인 기록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의 기록은 업계에서 가히 전설적입니다. 1주에 최소 3번의 신규 계약(3W)을 한 주도 빼놓지 않고 400주(8년)를 달성한 기록은 전 세계에도 몇 명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더구나 보험인들의 꿈인 MDRT(밀리온 달러 라운드 테이블 Million Dollar Round Table의 약자인 ‘엠디알티’는, 보험업계에서 통용되는 단어로, 그해 보험금 기준으로 100만 달러 이상을 계약한 보험설계사들을 지칭) 종신회원(MDRT 12년 회원)이 될 만큼 그의 업적은 엄청납니다. 그는 진정한 보험 영업의 프로이자, 전 세계가 놀랄 만한 최고의 보험 세일즈맨입니다.

이 책은 그런 전설적인 기록을 세우게 한 그의 노하우를 담아 펴낸 책인데 그는 시간에 끌려 다니지 말고 시간을 지배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시간을 지배하는 것은 가장 효율적으로 의미 있는 영업 활동을 해나가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가 말하는 시간 지배의 핵심은 한번 시간 계획을 세웠으면 반드시 실천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시간관리의 비밀이라는 것입니다. 그는 그의 비밀 수첩에 매일 빼곡하게 시간 계획을 세우는데 한번 세운 계획은 반드시 실행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시간관리의 핵심은 바로 계획을 이행하는 것입니다. 실천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성공하는 것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언제나 시간을 잘 활용합니다.
시간이란 야박스러운 주막의 주인과 같습니다. 가는 손님에게는 가볍게 작별의 인사를 나누고, 들어오는 새 손님에게는 호들갑을 떨며 달려가서 악수를 청합니다. 반길 때는 웃는 모습이요, 헤어질 때는 언제나 한숨을 쉽니다. 셰익스피어의 표현처럼 변덕스러운 시간은 이제 겨울이라는 손님에게 언제 봤었나 싶게 야박해지고, 봄이라는 새 손님에게 환영의 미소를 짓습니다.

이러한 시간을 관리하지 않으면 지나간 시간의 그림자를 보며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들은 우리들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선용해야 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시간을 잘 관리하여 성공하는 인생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