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둘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9월 둘째주 매일양식
  • 승인 2008.09.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시편 119:9-12 / 찬송 : 144 장


믿음의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통하여 일어납니다. 그래서 바울은 롬 10:17절에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말씀이란 삼가 듣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듣는다고 하는 것은 경청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할 뿐 아니라 실천하고 순종하는 자들에게서 발견되어지는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도: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하면서 실천할 수 있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마5:10 / 찬송 : 588장


딤후3:12절 말씀에는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안에서 경건되게 살려고 노력하면 노력할수록 환난과 핍박을 당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환난과 핍박을 당할때에도 담대하고 기뻐하며 즐거워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 핍박을 잘 참고 잘 이겨내면  하늘의 영광에 참여하는 큰 축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고, 천국의 소망을 이루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도 : 환란과 핍박속에서도 천국의 소망을 이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요 17:8-12 / 찬송 : 500 장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가르치실때 먼저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들을 통하여 그들에게 생명의 언약과 계명등을 증거하였노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제자들은 이 말씀을 받으므로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로 믿었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제자들에 대한 예수님의 보고는 자신의 제자들이 말씀을 통하여 깨달았을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을 믿고 자신들의 모든 삶을 주께 맡겼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구속의 사역을 앞에 두시고 제자들을 양육하신 모습과 그들에게 전하여준 말씀들에 대하여  오늘날 복음의 전도자인 우리는 깊이 생각해보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도:우리도 예수님처럼 언제나 중보의 기도를 드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벧전 5:7-11 / 찬송 : 507 장


우리를 주관하시고 섭리하시는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우리를 늘 보호하고 바른길로 인도하여 주십니다. 어떠한 순간이나 상황속에서도 근심과 걱정을 다 버리고 살도록 만들어 주십니다. 나아가서 이 세상의 공중권세를 잡고 있는 악한 사단의 궤계 속에서도 넘어지지 않도록 늘 보호하시고 이길 수 있는 힘도 더하여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들도 이러한 주님을 늘 믿고 따르면서 모든 것을 다 맡기고 우리의 삶을 형통하게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기도:언제나 우리들을 보호하여 주시는 주님을 늘 찬양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빌 3:15-16 / 찬송 : 399장


바울은 빌립보 교회의 성도들에게 무조건 따르라고 강요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자신의 행동과 말의 전달에 있어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다면 하나님이 그들의 마음속에 역사하셔서 인도하여 주실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말씀은 바로 자신의 신앙만이 바른 것처럼 타인의 신앙을 비판하거나 비방하지 말고 겸손한 신앙으로 주님만을 바라보고 앞으로 전진해 나아가야 할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웃의 신앙을 비판하거나 비방하지 않는 겸손한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언제나 겸손한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빌 2: 5-11


찬송:352 장


주님은 우리들을 위하여 영광의 자리를 버리고 종의 몸을 입으시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의 고통과 수치를 당하시며 죽기까지 하였습니다. 그러나 죽음의 권세까지도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셔서 모든 사람들에게 부활의 소망을 심어 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그를 지극히 높이시어 하나님 우편에 앉게 하시고 모든 이름 위에서 뛰어나게 하셨습니다. 이는 주님을 통하여 온 천하만물들이 주님을 구주로 섬기게 하기 위함이며 나아가서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천하 만물중에 뛰어난 주님을 늘 찬양하여야 합니다.


기도:천하 만물중에 뛰어난 주님께 영광과 찬양을 돌리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