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
상태바
백석대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
  • 공종은
  • 승인 2007.12.1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수업료 전액 장학금 지급

백석대학교 음악학부는 ‘2008학년도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을 실시한다.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한 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2008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고 전국 규모의 음악 콩쿨에서 성악 부문에 입상했거나, 합창대회에서 입상한 학생이어야 한다. 또한 백석대학교에서 실시하는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 지원자격 오디션에 통과할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을 위한 접수는 20일부터 25일까지의 인터넷 접수(www.bu.ac.kr)와 24일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면접 및 실기 고사는 내년 1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지원을 위해서는 입학원서와 학교 생활기록부, 검정고시 합격증, 검정고시 성적 증명서, 수상 실적 증명서 또는 백석대학교 오디션 합격증을 제출해야 한다. 합창 중 단체상의 경우 본인이 해당 단체에 포함돼 수상했음을 증명하는 수상 실적 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에서는 이태리가곡과 독일가곡, 오페아 아리아 중 자유곡 2곡을 준비해야 하며, 2곡 모두 암보로 하고 반주자도 동반해야 한다.


2008학년도 백석대학교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으로 입학한 신입생들은 성악을 전공하게 되며, 백석합창단으로 활동하는 4년 전 기간 동안 수업료 전액 장학금의 혜택을 부여한다.


백석대학교는 이와 관련 2008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이 합창 특기자로 지원할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특별 오디션을 마련, 학생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 지원 자격 취득 오디션’은 22일 오전 10시 백석대학교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실시된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유한 학생이 지원할 수 있고, 백석대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 지원 수험생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등 4개 부문이며, 이태리가곡과 독일가곡, 오페라 아리아 중 자유곡 2곡을 선정해 오디션 당일 암보로 노래해야 한다. 반주자를 동반해야 하고,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 지원 자격 오디션은 음역 테스트 및 면접이 있을 수 있다.


오디션 참가를 위해서는 백석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명함판 사진 2매를 첨부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21일 오후 5시까지이며 우편접수(330-704 충남 천안시 안서동 115번지 백석대학교 백석합창단 사무실 5층 515호)와 팩스(041-550-2839), 이메일(choir@bu.ac.kr) 접수도 가능하다. (문의:041-550-28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