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학생, 전국 중국어 가요제 ‘대상’
상태바
이나영 학생, 전국 중국어 가요제 ‘대상’
  • 공종은
  • 승인 2007.12.1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중 ‘중국 무료 어학연수’ 기회 획득

최근 국민대학교에서 개최된 ‘제6회 전국 대학 중국어 가요제’에서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이나영 학생(4학년)이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중국어 가요제는 전국의 대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국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표출하면서 교류하는 축제.


지난 2002년 한·중 수교 10주년을 기념해 개최됐던 ‘한·중의 화합 대학 중국어 가요제’를 계승하기 위해 2003년부터 ‘전국 대학 중국어 가요제’로 이름을 바꾸어 현재까지 개최되고 있다. 그리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많은 가요제 중에서 국내 제일의 대학생 외국어 가요제로 그 위치와 신뢰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국민대학교 국제학부 중국학과 주최로 중국대사관, 한중친선협회, 중화TV가 후원한 가운데 전국에서 출중한 중국어 실력을 갖춘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상인 국민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한 이나영 학생은 복수 전공으로 어문학부에서 중국어를 전공하면서 대상을 수상, 그 기쁨을 더했다. 이나영 학생에게는 방학 중 6주 동안 중국 어학연수를 위한 학비와 기숙사비, 생활비와 왕복 항공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이나영 학생은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중국 음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됐다”면서 “중국 노래들을 단어와 문장력 향상을 이유로 자주 부르다보니 이렇게 좋은 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