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주사대학교 합창단 및 오케스트라 방문 콘서트
상태바
미국 아주사대학교 합창단 및 오케스트라 방문 콘서트
  • 공종은
  • 승인 2007.05.2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합창단과 함께 화음, 각국 순회하며 복음 전파

미국 기독교 명문 대학인 아주사대학교(Azusa Pacific University) 합창단과 오케스트라가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를 방문, 지난 9일 방문 기념 연주회를 개최했다.


아주사대학교 합창단과 오케스트라 방문 연주회는 백석대학교 음악학부(학부장:송주은 교수) 주관으로 양 대학 교수들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일 오후 6시 30분 백석홀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합창단 55명과 오케스트라 38명, 지휘자 3명이 참여해 열정적이고도 주옥같은 곡들을 들려주었다.


연주회에서는 전반부에서는 찬송가와 복음성가를 중심으로 연주했으며, 후반부에서는 백석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백석합창단과 함께 공연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아주사대학교는 미국 LA에 소재한 기독교 명문 대학으로, 합창단과 오케스트라 단원 모두가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미국 내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지역을 순회하면서 찬양과 연주를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고 있다.



이날 개최된 한국 공연도 백석대학교를 비롯한 국내 여러 대학을 방문해 찬양과 연주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아주사대학교의 설립 이념과 미션을 국내에 소개하며 한국 기독교 대학과의 교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열리게 됐다.


음악학부장 송주은 교수는 “이번 아주사대학교 방문 공연을 통해 백석대학교와의 음악을 매개체로 한 양 대학 간 교류관계가 더욱 굳건해 졌으며, 백석합창단은 아주사대학교와의 합동 공연을 통해 백석합창단 소개 뿐 아니라 화음을 맞추어 연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