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G마켓과 동전모으기 행사
상태바
굿네이버스-G마켓과 동전모으기 행사
  • 김옥선
  • 승인 2006.03.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까지 네티즌 대상

기독교사회복지단체 굿네이버스(회장:이일하)는 새봄맞이 ‘사랑의 동전모으기’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사랑의 동전모으기’는 매년 100만명 이상의 학생과 시민이 참여해 소액을 상징하는 ‘동전’기부를 실천함으로써 나눔의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전국민나눔운동이다.

특히 금년에는 지난 9일부터 31일까지 기부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과 G마켓과 함께 나눔문화확산에 힘쓰고 있어 효과가 기대된다. ‘네이버는 자사 홈페이지에 ‘사랑의 동전모으기’ 행사 배너를 개설해 배너를 클릭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G마켓은 캠페인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으며, 네티즌이 모은 성금과 동일한 금액을 후원하는 ‘매칭 그랜트’기부를 통해 풍성한 나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에는 전국1천5백개의 초·중·고등학교에서 14억여원의 성금이 모아져 결식아동지원사업과 피학대 아동지원사업, 해외18개국 및 북한 구호개발사업에 쓰여졌다.

G마켓의 류광진 상무는 “제3세계 어린이들에게는 100원이 생명을 유지하는 가치있는 것”이라며 “전세계가 연결된 온라인을 통해 지구촌의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알고, 나눔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행사 참여동기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