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도서관 문화 우리가 선도한다”
상태바
“앞서가는 도서관 문화 우리가 선도한다”
  • 공종은
  • 승인 2005.09.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학술정보관 ‘제5회 도서전시회’ 개최




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와 백석대학(학장:허광재 박사)의 통합 도서관인 백석학술정보관(관장:정문영 교수)이 주최한 ‘제5회 도서전시회’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학술정보관 1층 로비에서 개최돼, 학술정보관을 이용하는 교수들과 학생들에게 2만여 권의 신간과 도서목록을 선보이는 한편, 전자저널 이용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함께 진행,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교보문고, KCBS,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엡스코, 키티스정보 등의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도서전시회는, 약 2만여 권의 국내외 도서와 멀티미디어 자료가 전시돼 이용자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전자저널 및 웹 DB의 원문 검색 방법에 대한 교육과 우수 행사 참여자에 대한 시상, 영화상영, 도서 특별 할인판매 행사를 함께 진행,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엡스코, 키티스정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전자저널 및 웹 DB 이용을 위한 교육을 매일 진행, 도서관 이용자들이 웹 DB를 이용해 각종 도서정보들을 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백석학술정보관이 앞서가는 도서관 문화를 선도할 수 있게 했다.

문헌정보실장 박찬석 교수는 도서전시회와 관련, “백석학술정보관이 그동안 학교의 면학 분위기 조성과 품질 좋은 서적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현재 57만 권 정도의 서적이 장서로 등록돼 있으며, 1일 이용객 수도 4~5천명에 이를 정도로 성장하고 발전했다”고 말하고, “이용자들에 대한 전자저널과 웹 DB 검색 교육을 통해 그 참여의 폭을 넓힌 것은 물론 자료 선정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한편 백석학술정보관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정보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천안시 안서지역에 위치한 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백석대학, 천안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5개 대학 도서관과 협의회를 구성하고, 타 대학의 도서관에 대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