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비서학` 희망직종 1위로 부상
상태바
`기독교비서학` 희망직종 1위로 부상
  • 이석훈
  • 승인 2005.03.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대 기독교비서학 졸업생 100% 취업
  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박사) 기독교학부 기독교비서학 전공(주임교수:장미선) 졸업생들이 100% 취업을 하면서 새로운 관심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떠오르는 희망직종 1위로 부상한 ‘기독교 비서학’은 천안대가 국내 최초로 개설한 이후 금년도에 첫 졸업생 6명을 배출했으며, 군에 간 남학생들을 제외한 전원은 한라그룹을 비롯해 농협과 외국인 기업 등에 비서직으로 취업했다.

아직까지도 일반인은 물론 교회 목회자들에게도 생소한 기독교 비서학은 급격한 교회성장과 함께 교회비서와 관련하여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있어서 교회가 당면하고 있는 목회자의 복잡한 직무 및 행정업무 등을 효율적으로 보좌할 수 있는 기독교적 인성교육이 바탕이 된 전문적이고 유능한 최고의 교회비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디지털 경제 시대에 있어서 기독교 비서학 전공은 공·사 기관의 최고 경영자나 관리자의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중재자, 의사결정 보좌역으로서 고도의 종합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국제사무관리, 웹정보관리,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의 특색은 현장감있는 커리큘럼의 도입으로 교회비서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 및 소양 교육을 실시하며, 국제비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탁월한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영어 교육, 컴퓨터 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기독교적 인성을 갖춘 국내 최고의 비서 전문가를 배출하게 된다.

특히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독교비서행정학 전공연구회, 전인적인 신앙생활을 위한 기도 소모임,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영어학습을 위한 영어회화반, 비서자격시험연구회 등의 소모임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자격증으로는 1,2,3급 비서자격증과 국제비서(CPS) 자격증, 1,2급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사용자전문가(MOUS)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기독교 비서학 전공 졸업생들은 교회비서를 비롯해 언론기관 전문비서, 의료 법률 교육기관 등의 전문비서, 기타 공·사 기관의 전문비서로 활동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